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겨울진미 바다의 우유 굴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어젯밤 늦게 마트에 장보러 다녀왔어요.~~~주말이잖아요.
실은 중화요리 스페셜로 다섯가지를 하게 되어서 목록 작성하고 10시 넘어서야 출발..
생새우도 굴도 생오징어도 모두 남아 있었지 뭐에요..

룰루`~~굴이 다 있다니 신기하닷..마감시간 임박인뎁~~~
그렇게 골라잡은 굴 팩으로 우선은 튀김으로 주말별미로 먹고
또..굴깍두기를 만들어 밑반찬 삼으려고 합니다.

오늘같은 날은 고저 굴밥도 좋겠어요.헌데 이상하죠? 왜 주말엔 별미요리가 생각나는 것인지?
움화화`~~자...주님 모시고 싶으신 분들은 집에 고이 모셔둔 소주 등등 가지고
오셔야 합니당..비바리도 오늘은 딱 석잔만 마셔볼까 해용..
앗 `~이러다 스페셜요리는 어떡하라궁..오늘 완성해야 하는뎁~~~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입 깨물으면 바사삭~~~~
위의 굴튀김은 견과류를 듬뿍 넣어서 튀긴거에요 ^^*
레시피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 클릭~~~~

자`~지금부터 녹차향이 은은한 바삭바삭한 굴튀김 헤시피 공개합니다.


세일가 2팩에 4980원이니 약 5춴원인셈``
저는 혼자라 한팩만 튀겼지만 식구가 많은 분들은 2팩 모두 튀겨서
도란도란 즐거운 주말 되세요`~`




주재료
: 굴 1팩 (한컵정도의 분량)

부재료: 녹차밀가루1컵, 계란2개, 빵가루3컵
(밀가루에 녹차가루 1큰술 섞어서 사용해도 됨)
그 외: 소금, 후추, 튀김기름


 

***타르타르소스***

 유기농마요네즈 3큰술,
양파, 피망, 붉은파프리카 다짐 각 1큰술씩,
레몬즙 2큰술, 피클1큰술, 후추 조금,


1, 소스부터 만들어 주세요, 양파와 피망 등은 다지고 레몬즙을 섞어서
후추 넣고 마요네즈에 섞어줍니다

--. > 냉장고에 보관~~



*굴 씻고 준비하기**

굴은 소금물에 살살 씻어서 굴딱지가 붙어있나 손끝으로 만져가며
잘 씻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마른 타올로 꼭꼭 눌러가며 물기를 없애주세요.

** 굴 씻을때 주의할 점 ***

굴은 비타민과 미네랄, 비타민A,B1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에는 라이신과 히스티딘 등이 풍부합니다.
굴을 씻을  때 맹물에 씻으면 영양성분이 물에 녹아 빠져나가고 물을 먹어
불어나게 됩니다. 소금물에 살살 흔들어 씻어주세요.





*굴튀김하기**

1, 물기제거한 굴에 살짝쿵 화이트후추 뿌리고

2, 녹차밀가루-계란물-빵가루 순서로 묻힙니다.

3, 팬에 튀김기름 부어서 끓으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노릇노릇하게 튀겨냅니다.





**비바리의 요리 팁***

살짝만 튀겨도 되요. 날것으로도 먹는 것이니까요,
레몬즙을 튀김 위에 살짝 뿌려도 좋지만 소스에 레몬즙을
 충분히 넣었으니 전혀 느끼하지 않아요.

일반 밀가루 대신 녹차밀가루로 칼로리 걱정뚝!
녹차밀가루를 써보니 향이 은은해서 정말 좋았어요.

 

 





***굴의 효능***

굴은 멸치 다음 가는 칼슘의 보고인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항암작용, 노화방지, 콜레스테롤 저하,
고혈압예방 효과가 있으며 칼슘 이외에도 철분 함량이 매우
높아 특히 임산부의 건강유지에도 필수입니다.

본격적인 굴의 계절이니 생굴도 좋고
굴밥, 굴국, 어리굴젓, 굴무침, 굴튀김,굴깍두기로 맛있는 식탁 차려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바리가 오늘은 여러분들께 맥주를 쏩니다.
자`~선착순 50명 모십니당.. `답글로 신청 받습니당~~~

비바리의 친환경 생활요리 오픈캐스트
구독하기 ==>
http://opencast.naver.com/VI952



♣비바리의 요리책 구매 안내♣
인터파크 건강요리 1위

  ※ 인터파크 3000원 할인쿠폰 URL  (11월30일까지)
==> http://book.interpark.com/coupon/CouponFntMgt.do?_method=popup&sc.couponNo=250843

 
 ※인터파크 도서구매 페이지 바로가기 book.interpark.com/

Posted by 비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이너스™ 2010.11.06 10: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녹차굴튀김이라... 이곳 통영은 굴도 많이 나는데
    오늘 시장이나 가봐야겠네요.ㅎㅎ
    좋은글 잘보고갑니다. 멋진주말되세요^^

    • 비바리 2010.11.06 1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통영굴..사천굴 ..최고지요?
      통실통실한 굴...넘 좋아합니다..
      라이너스님..주말계획은요?
      휘리릭~~~가을바람 쐬고 오세용..

  2. ★입질의 추억★ 2010.11.06 10: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고 입안에서 사르르 녹을꺼 같아요. 튀김옷도 그냥 빵가루가 아닌듯 합니다.
    주말 편히 보내세요^^

  3. 하늘엔별 2010.11.06 1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생굴을 걍 초장에 푹 찍어서 소주 한 잔 하고 싶습니다. ㅎㅎㅎ

  4. 노래바치 2010.11.06 11: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바리님~~! 이제사 아침 한술 뜨면서... 굴 튀김을 보니.
    노래바치 밥먹기 싫어지네요^^.
    기필코. 그여히 저 녹차 밀가루 사고야 말리라.
    여지껏은 잘한다고 우리밀만 사용했거든요.
    주말 즐겁고 편안하게 보내세요^^.

  5. 산들바람 2010.11.06 11: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굴튀김.. 바삭바삭..소리가 들려옵니다..
    맥스 캔맥주도.. 비바리님이 한잔 하시나요? ㅎㅎ

  6. 소춘풍 2010.11.06 11: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꿈에서 굴먹는 꿈을 꿨어요~
    어제 굴포스트를 봤더니..
    내일도 꿈에서 굴먹는 꿈나오면 좋겠어요. ^^
    아..꿈에서나 먹는..헤헤;;

  7. 짱똘이찌니 2010.11.06 13: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비바리님도 빠지지 않고
    굴요리를 해놓으셨네요.
    여지껏 봐왔던 굴요리와는 비교도 안되는 비주얼이네요.
    ^^
    이건 웬지 맛있을 것 같아요.

    • 짱똘이찌니 2010.11.06 13: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제가 굴요리를 싫어해서요.
      아니 굴 요리가 아니라
      굴을...
      굴 향 때문에 못 먹겠더라구요.
      김장 할 때만 좋아하는 편식쟁이.
      비바리님이 해주면 냠냠 먹을 것 같긴 하지만..
      안해주실거죠. ㅠㅠ

  8. 꽁보리밥 2010.11.06 13: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말이라 그런지 다들 튀김으로 입맛을 돋구는군요.
    미치~~

    비바리님 블로그 소통용으로 하나 별도로 만들었어요.
    오셔서 사인해 주고 가셔야죠?
    지금 사용하는 블로그는 수익용으로만..ㅠㅠ
    http://blogtory.tistory.com

  9. 2010.11.06 16: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0. 2010.11.06 16: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1. 산들강 2010.11.06 16: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앗!!! 신청하면 되나요? 그럼... 저 손들었습니다.

  12. rosemary 2010.11.06 17: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요! 저요! 선착순 너무 늦었으려나요 ㅋㅋㅋ
    이곳도 냉동굴이 있긴 해요 근데 무지 커요 징그럽게....

  13. mami5 2010.11.06 18: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삭바삭 한입에 사르르 녹을 것 같으네요..^^
    녹차들은 굴튀김 맛날 것 같아요..
    완전 고급이네..^^

  14. uni짱 2010.11.06 18: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맛있고 간단해 보이네요^^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완전 배고파요..ㅜㅜ
    저도 손들어요^^

  15. 마이더스77 2010.11.06 21: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두저두요~~ 저두 맥주 원츄원츄 ^^
    우하하 굴튀김 진짜 많이 해주셨눈뎅 울엄니~~
    아... 먹고 싶어랑~~ 굴사다가 계속 국만 끓여먹구
    담에는 저두 튀김해먹으렵니당 ^0^

  16. 더공 2010.11.06 22: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운 굴~~
    와 상상만 해도 입안에 침이 글썽~~
    ^^

  17. Desert Rose 2010.11.06 23: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 맛있겠어요..
    저도 여자친구가 놀러와서 꽃게탕을 해주었는데..맛있게 먹었는데 비바리님의 굴 튀김을 보니 또 먹고 싶네요!

  18. 오태훈 2010.11.07 08: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굴이다... 굴바다의 보물이져.. 굴튀김이라...

  19. 2010.11.08 09: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0. 와이군 2010.11.12 1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굴은 생으로도 맛있고 삶아도 맛있고 구워도 맛있고 튀겨도 맛있고
    완전 좋아요!!!
    하아 맛난 굴튀김보니 막 침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