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떡국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이 분명 있습니다

이럴때는 떡잡채를 만들어 보세요.

먹기 싫은 떡국을 자꾸 먹으라고 권유하기 보다는

알록달록 예쁘게 떡잡채를 해준다면 아마도 모두 좋아하겠어요.

물론 떡볶이도 좋겠어요`~~

떡볶이 보다는 양파나,피망, 당근을 넣어 깔끔하게 만든

떡잡채를 권하는 바입니다.





**떡국떡을 이용한 설날간식 /오색떡잡채**

주재료: 오색떡 (참기름+ 소금)  ,혹은 가래떡
부재료: 피망,당근, 양파,표고버섯
기름, 청주,참기름,깨소금,굴소스,불엿 (매실청) 조금씩



 **재료준비하기**

1, 표고는 물에 불린다.
2, 피망(풋고추),양파, 당근, 표고는 같은 길이로 채썬다.

 

 **떡 밑간하기*

 1, 오색떡국떡은 가위로 3등분 자른다.
가래떡일 경우에는 새끼손가락 모양으로 썬다.

2, 참기름, 소금으로 밑간한다.




**재료볶기**

1,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부터 볶는다
2, 이어서 당근,떡,버섯을 넣고 약불에서 저어가며 볶다가.
3, 굴소스, 물엿,깨소금을 넣는다.



4, 피망(청고추)를 넣고 재빨리 저어서 마무리를 합니다.
5, 간이 싱거우면 소금,참기름으로 다시 해주세요

피망은 색깔이 죽기 쉬워서 저는 풋고추를 넣었습니다.
매운맛 원하시면 청양을 ,,,저는 일반풋고추 넣었어요.




쨔잔~~`
오색떡국떡을 이용한 떡잡채 완성이오`~~



 




오색농장의 "오선미"를 이용한 오색떡은 
흑미, 홍미, 쑥가루, 호박가루를 사용한 천연식품입니다.
노란색이 유독 곱네요

참..위의 그릇도 참 예쁘지요?
제 "싱글요리조리 "카페 회원님께서 직접 구운 작품인데
선물로 보내주셨어요..하트모양이 너무 맘에 들어요.

사랑하는 마음으로 음식을 만들고
사랑한다는 하트모양 그릇에 담아 드리고.
조리하는 사람도 먹는 사람도 모두 행복할것 같지 않나요?

모든 음식의 진정한 양념은 사랑과 정성이라 ~~`







표고가 없으면 굳이 넣지 않아도 되구요

여기에 닭가슴살이나 쇠고기를 넣어서 만들어도 좋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가벼웁게 먹기 위하여  떡과 야채만 넣어 봅니다.





말랑말랑 금방 뺀 떡이면  손가락 모양으로 썰어서 바로 만드시구요
냉동실에 미리 만들어 썰어두었던 떡이라면
썰린 상태에서 다시 3조각정도로 굵게 채를 썰어 만들면 됩니다.
다른 채소들도 길이나 모양을 같게 썰어서 볶아주세요.

설에 떡국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 간식으로 좋습니다.
Posted by 비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이류(怡瀏) 2011.01.31 17: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떡 색깔고 그렇고 모양도 참 보기 좋네요.. 저는 자꾸 저기에 고기를 넣고 싶은데 말이죠 ^^
    저희집은 떡을 다들 좋아합니다.. 거짓말 조금 보태서 누워서도 떡을 먹을 정도니까요 자면서 ㅎㅎ
    잡채에 다양한 색깔의 떡이 있으니 눈도 즐겁고 계속 집어먹을 거 같아요!!

  3. 원래버핏 2011.01.31 18: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4. 2011.01.31 18: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5. 베라드Yo 2011.01.31 18: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떡잡채...우와~~~~~~~~~~~
    비바리님 역시 짱!!
    오색떡이라... 보는 눈이 너무 즐겁네용^^

  6. daegulog 2011.01.31 20: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떡잡채는 솔직히 처음들어보는 음식명입니다.^^ 음식과 예술의 조화이군요...

  7. 안나푸르나516 2011.01.31 20: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처음들어보는 이름이지만 호~ 맛은 상당할듯.....ㅎ 제가 원래 잡채를 좋아하거든요^^;;

  8. 보리 2011.01.31 20: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들뿐만 아니라...어른들도 반할만한..떡잡채이네요...^^

    색감도 너무 좋아...명절 상차림에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9. 보기다 2011.01.31 2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나이 먹기 싫어서 떡국 안먹을래요~
    대신 이 맛난 떡잡채를 먹어야지요~ㅎㅎ

  10. Desert Rose 2011.01.31 2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른이지만 완전 맛있게먹을 자신 있습니다!!^^
    이런 멋진 이름의 잡채도 있었군요!

  11. Phoebe Chung 2011.01.31 22: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긴 알록달록 떡은 없구용. 구멍 뚫린 떡은 팔더라구용.ㅎㅎㅎ
    그리고 홍콩에서 볼수없는게 깻잎이야요.
    중국 사람들은 깻잎을 못먹는데요. 냄새가 싫다구...
    우리 고수 못먹는 것 처럼 그런가봐요.

  12. 달콩이 (행복한 블로그) 2011.01.31 22: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색떡으로 잡채도 하셨군요 ㅎㅎ
    맛있어 보이네요 ^^

    비바리님 2월달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
    1월달 마무리 잘하시구요, 즐거운 한주 시작하세요~

  13. 파크야 2011.01.31 2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진짜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_+
    색도 예쁘고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을것같은 음식..
    아까워서 못먹겠네요 ㅎㅎ

  14. 로맨틱팬더 2011.01.31 23: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떡 색이 고와서 그런지 더 맛있을 것 같아요.^^

  15. movie2 2011.02.01 00: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떡~이 안보이네요 ㅎㅎ
    잡채같기도 하고, 궁중떡볶이 생각도 나는 요리인듯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이번 명절에도 맛깔스런 음식소개~ 부탁드릴께요!!

  16. 아기받는남자 2011.02.01 00: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워낙 잡채를 좋아해서요...
    떡잡채도.한번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올 명절에는...할게 많네요.ㅎㅎㅎㅎ

  17. 해우기 2011.02.01 00: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ㅎ
    이 시간에 그저 웃음만....

    담아내는 그릇도 너무 이쁘고...색감 너무 이쁘고...식감은 어떨지...ㅎㅎ

  18. 하늘을달려라 2011.02.01 07: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굉장히 쫄깃쫄깃 하겠군욤...
    씹는감이 아주 죽여주겠어용~~
    쫀득쫀득 ㅋ

  19. 한스~ 2011.02.01 09: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트 그릇이라 더 맛있을것 같네요...^^

  20. 无念自 2011.02.02 04: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맛나겠어요 ^^ㅋ
    그릇도 정감있어 보이고 ㅋ

    몇일전에 친분있는 비구니 스님이 색색 (오색은 아니고 색이 두개 ㅋ)

    가래떡을 주고 가셨는데
    오색잡채는 무리고 맛있는 떡국끓여 먹어야 겠어요 ㅋ

  21. Happiness™ 2011.02.03 07: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도 있고, 보기에도 정말 예쁘네요.
    그릇에서도 비바리님의 사랑이 가득 느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