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나른한 봄날..이럴때는 봄나물 팍팍 잡수세요.
저도 시장 봐다가 주변 사람들 초대하여 몽창 먹었답니다.

나물이 은근히 손이 많이 가지요?
그러나 나물은 봄철에 먹는 보약이에요.
겨우내 지친 우리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기 때문입니다.

무치기 데치고 버무리고 졸이고...
한상가득 차렸는데 혹시 아침밥 못드신분들은 비바리네로 오시와용~~~

밥도 넉넉히 하였고
아욱토장국도 넉넉히 한냄비 끓여 사옵니다.



***오늘의 봄철 손님 초대상 차림 메뉴.***

1,풋마늘대조갯살무침
2,세발나물무침
3,달래전
4,돌나물오이생채
5,오징어야채졸임
6, 씀바귀나물무침
7,아욱토장국,갈색가바쌀밥
8, 밑반찬, 멸치아몬드볶음, 쇠고기장조림, 김치,돌나물물김치


----------------------------------

**풋마늘대조갯살무침**
재료: 풋마늘대1묶음,조갯살 한줌
양념: 고춧가루, 고추장, 초고추장, 참기름,깨소금

1,풋마늘대는 끓는 물에 소금 넣고 살짝 데쳐요.
2, 조갯살도 끓는물에 백포도주를 넣고 살짝 데치고.
3, 위 양념으로 조물 조물 무쳐요.






-----------------------------

*** 세발나물초무침***
재료: 세발나물 1팩
양념: 초고추장2큰술, 고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 아몬드,

1, 세발나물을 씻어 건지고
2, 초고추장과 고추장, 깨소금으로 조물조물~~

 

 -------------------------

***, 달래전***
재료: 달래2묶음, 당근 , 더덕, 조금씩,우리농밀가루, 소금,계란1개

1, 달래는 씻어 건지고, 당근과 더덕은 잘게 다집니다.
(여기에 참치나,표고버섯등을 넣어도 됨)
2, 우리밀가루로 반죽을 하고 ,재료를 넣어서 팬에 기름두르고 앞뒤로 노릇노릇 지져냅니다.

 

***돌나물오이생채***
재료: 돌나물2줌, 보라무,미니파프리카 2종, 오이1개
양념: 고춧가루, 소금, 감식초,

1, 돌나물은 씻어서 건집니다.
2, 오이는 사진처럼 잘라서 씨부분을 파내어 끓는물에 식초,소금을 넣고 살짝데쳐요
3,보라색무, 파프리카는 위 양념으로 살살 버무립니다.
4, 오이속에 위 재료를 쏙쏙 집어 넣고 모양을 살려 만들어 주세요.

------------------------

***씀바귀나물****

재료: 씀바귀1팩,미나리 약간
양념장:  고추장1,, 초고추장3,참기름,깨소금, 소금,

1, 씀바귀는 씻어서 끓는물에 소금넣고 살짝만 데쳐낸다
2, 미나리도 마지막에 넣어서 함께 데쳐낸다.
3, 분량의 양념으로 무친다.




***, 오징어야채졸임***
재료: 오징어 1개, 풋마늘대6개,당근약간
졸임장: 수제맛간장1/2컵, 다시마물3큰술, 매실엑기스 3큰술


1, 오징어는 껍질을 벗겨서 안쪽에 사선으로 칼집을 촘촘히 넣고 끓는물에 데칩니다.
2, 풋마늘대 데치고, 당근은 채썰고.
3, 1의 오징어 안쪽에 넣고 돌돌 말아서 이쑤시게로 고정하고
4, 조림장 만들어서 5분간 졸여 주세요.

-----------------------------------------------------------

 6, 아욱토장국

재료: 아욱1단,새우1줌,
참기름,마늘, 파, 된장, 고추장

1, 아욱은 씻어 건져서 썰어둡니다.
2, 새우는 참기름 두르고 다글다글 볶다가 찬물 부어서 푹 끓입니다.
3, 국물이 우려나면 된장, 고추장을 풀어서 아욱 넣고 끓이다가.
4, 채썬마늘,파송송,~~~~




**기타 밑반찬.**
매실장아찌, 쇠고기장조림,멸치볶음,배추김치,돌나물물김치

1, 매실장아찌는 작년에 담아둔거 아직도 요긴하게 잘 먹고 있어요.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서 고추장과 검정깨, 깨를 넣고 무칩니다.

2, 쇠고기장조림은 하는 법 다 아시죵?
http://vibary.tistory.com/1169

3, 김장김치가 진짜 맛있어요.아삭아삭 시원합니다.
꺼내어서 조금만 썰어 담고,돌나물과 보라색무를 넣어서 후다닥 물김치도 만들었어요.

 

이렇게 하여 장장 3시간에 걸친 초대상차림이 다 되었군요.

참 밥은 갈색가마쌀로 지은 촉촉한 밥이 되겠사와요~~`





집에서 정성스럽게 만들어 초대하는 상차림.
초대받은 사람도 초대한 사람도 모두다 흐믓할거에요.




봄나물 요리  쉽게 빨리 만드는 요령

1,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 둔다.
2, 수제맛간장을 만들어 둔다.
3, 나물은 미리 다듬어 둔다.
4, 재료손질부터 하고 ,데치고,볶고, 조리고, 무친다 (순서대로 하면 쉽습니다)

초고추장, 갖은 양념된장 이 두가지만 미리 만들어 두어도 후다닥..
신속하게 봄나물요리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참기름, 들기름은 좋은 국산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요리포스팅..넘 ..힘듭니다..
특히나 오늘은 사진이  많아서 정리하는데 넘 ..넘..힘들었습니다.
가실때는 추천 콕..답글도 꼬옥..남겨 주세요.
봄나물 요리로 건강한 밥상 마음껏 꾸며보세요.
혹시..
아침밥 거르신분은 얼른 비바리네 집으로 오시암...ㅋㅋㅋ

비바리의 친환경생활요리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VI952

가실때는 추천 콕~~~
모두 모두 활기찬 한주간 되시와용^^

Posted by 비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키 작은 단테 2011.03.07 13: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물킬러인데 말이죠 ㅎㅎ 손님으로 가서 싹쓸이 했으면 좋으련만^^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3. 사랑해MJ♥ 2011.03.07 13: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어제 한상차림 처음으로해봤는데
    너무 힘들었어요 ㅠㅠ
    어휴..정말 앞으로 또 어찌 해야할지 막막하기만해요
    상차림포스팅하는 분들이 존경스럽다는 ㅠㅠ

  4. 솔바람물결소리 2011.03.07 13: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바리님 저를 초대해주세요 ㅎㅎ
    봄나물로 아주 상큼한 상이 되었네요
    어느것하나 안먹을수가 없을듯싶어요
    이직으로인해 블을 쪼매 소홀하더라도
    가끔 놀러올께요 ㅎㅎ

  5. 동천아씨 2011.03.07 16: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먹고나면 힘이 쑤~욱 솟을것 같습니다
    어찌 그리 먹음직스럽게 만드시는지...
    잘먹어서 배두둑 두들기며 갑니당 ~ 감사!! 땡큐요

  6. 역기드는그녀 2011.03.07 18: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할말을 잃게 만드시는군요 ㅎㅎ
    진수성찬이네요
    봄내음이 솔솔 나는거 같아요 ^^
    신랑보기전에 후딱 화면 꺼야지 ㅎㅎ;;;

  7. *저녁노을* 2011.03.07 2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있어 보입니다.
    역시..맛깔스러워요

  8. 아기받는남자 2011.03.07 23: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좀 초대해주시죠..
    할말이 없습니다.
    아..한수저 올려놓고 갈께요..진수성찬 먹은 기분으로 ..ㅎㅎㅎ~

  9. 멀티라이프 2011.03.08 00: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비바리님 손님이 되고 싶어요!!! ㅎㅎ

  10. 베라드Yo 2011.03.08 0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멋찐 음식들과 어울리는 멋찐 그릇들,
    이리 눈이 즐거운 음식들 잘먹고갑니다..^^

  11. 작은소망™ 2011.03.08 06: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 저도 밥한공기 먹어도 될까요...
    하나하나 군침이 팍 돕니다. ^^

  12. yakida 2011.03.08 09: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침부터.보는게 아녔어요...ㅡㅡ
    정말 입에 침이 고입니다..

  13. Happiness™ 2011.03.08 16: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초대 좀 해주세요 ㅎㅎ
    보기만 해도 입에 군침이 도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14. Phoebe Chung 2011.03.08 16: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 먹고 싶은데 여기서 딱하나를 고르라면 아욱 토장국.
    제가 아욱하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사람입니다.ㅎㅎㅎ

  15. ?!별사탕 2011.03.08 18: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초대받고 싶어요~~~
    대구 놀러가면 초대해 주시나요?^^

  16. 해우기 2011.03.08 20: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봄을 먹고 싶네요.....ㅎㅎ

  17. 해피아나축복 2011.03.09 04: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험...
    항상 느끼는것이지만... 신의 손이시네요~
    감탄하고 갑니다^^

  18. 봉봉미소 2011.03.10 19: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 ! 아욱국에 저 나물들
    보기만해도 행복 가득입니다.
    정말 봄이 오는군요.
    비바리님 밥상 감사히 받겠습니다.

  19. 푸른가람(碧河) 2011.03.11 00: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냠냠~
    정말 맛나 보입니다.
    제가 나물을 좋아하거든요..ㅎㅎ

  20. 에쿠스 2011.03.13 13: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간결하고 맛갈스러운 요리가 군침돌게하네요~ 잘 배우고 갑니다.^^

  21. 해바라기 2011.03.18 13: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바리님.. 처음으로 들어와 횡재한 기분입니다.
    봄나물요리 고맙습니다. 보기만해도 배가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