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외곽지 5일장 (불로) 갔다가 햇당콩을 샀습니다.

1되에 5천원``하루는 삶아서 그냥 까서 죄다 먹고

(어찌나 맛있던지..반은 집에서 반은 사무실에서 아작 냈음~)

 그리고.나머지 반은 삶아 두었다가  까서 먹다가 양이 많아 드디어 오늘아침은 조림을 했어요. 

햇땅콩이라 그런지 아삭아삭 정말 맛있어요.그 노래 아시죠?

 "손이가요 손이가~~햇땅콩에 손이가요`~"

 땅콩조림은 눈감고도 누구나 다 만들 수 있어요.

 

 

**당뇨에 좋은 가을 밑반찬 땅콩조림**

 주재료: 땅콩 1/2되

 조림장: 물 1/2컵, 수제맛간장1/2컵, 백포도주1큰술,수제무조청 3큰술, 참기름 1큰술

 --수제조청이 없으신분들은 시판용 사용하시면 됩니당.

 

  

1, 땅콩은 여러번 씻어 흙은 깨끗하게 없앱니다.

2, 냄비에 땅콩이 잠길정도로 물을 붓고 소금을 손끝으로 아주아주 조금 집어 휘리릭..넣고

처음엔 센불에서, 끓기 시작하면 약한불에서 잘 익게 삶아 건집니다.

 

3, 삶은 땅콩은 알맹이만 까서 2컵정도 되게 준비하시공,

냄비에 조림장을 넣어 은근하게 조립니다.

4, 조리다가 국물이 자작자작해지면 참기름을 조금만 넣고 뒤적여 마무리합니다.




윤기 자르르`~~땅콩조림 완성

 밋밋한 땅콩에 사진빨 잘 받으라고 통깨 몇알 후두둑 뿌려봅니당

어때요? 사진 제대로 나왔나요?

그동안 사용하던 60마 빼내고 드디어 무겁디 무거운 24-70mm렌즈로 촬영했어요

앞으로 요리사진은 니콘24-70mm 렌즈 사용할까 합니당

 

 

**땅콩의 효능**

땅콩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에 좋기 때문에 당뇨환자에게
특히 좋습니다.그리고 , 피부가 퍼석해지는 가을철에 피부미용에도 좋고
수험생들에겐 다양한 방법으로 영양간식이 되어 주기도 합니다.

 땅콩과 잣, 호두 등을 함께 갈아서 죽을 끓여보세요. 엄청시리 고소합니당

가을 밑반찬으로 연근조림, 땅콩조림, 우엉조림.이런 반찬들 최고여유`~
무우조청은 인터넷에서 아는 지인께서 손수 만들어 보내주셨어요.
그렇기 때문에 반찬이 짜지않고, 달지않고, 정말 맛있습니다.
간장도 일반간장 보다는 집에서 손수 만든 수제맛간장 넣었습니다.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어르신, 아이 할 것 없이 다 좋아하겠더라구요.


 

 짜지 않고 심심혀서 걍 집어 드셔도 되옵고 맥주안주로도 되옵네당
오늘 저녁 요 땅콩조림으로 한 캔 하실래예? ㅎㅎㅎ
 갑작시리 기온이 뚝 떨어졌습니다.감기조심하시고, 활기찬 한주 되세요.

비바리의 요리책 절반가 구매 기회가 이번달 30일로 종료됩니다.
즉 3000원 할인쿠폰 발행기간이 다 되어 간다는``
아직 책 구매 못하신 분들은 서둘러 주세용
..



3000원할인쿠폰+30% 출간기념세일+ 사은품

※ 인터파크 3000원 할인쿠폰 URL : http://tln.kr/633j7 

도서구매 페이지 ==>book.interpark.com/


Posted by 비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풀칠아비 2011.09.19 12: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바리님 요리책 내셨는지 몰라었네요. 죄송합니다.
    땅콩 저는 그냥 막 집어버릴 것 같은데요. ^^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한 주 보내세요.

  3. 해우기 2011.09.19 13: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상하게...저는 땅콩조림은 별로...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땅콩처럼 작아서 그런가?? ㅋㅋ

  4. 미소바이러스 2011.09.19 13: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땅콩조림 맛나게 해서 딸아이 먹여야겠네요.
    갑자기 날씨가 좀 쌀쌀하네요.
    건강 조심하세요.

  5. smjin2 2011.09.19 14: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소하니 맛있어 보이네요^^
    땅꽁조림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6. 멀티라이프 2011.09.19 14: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땅콩이 당뇨에 좋은 녀석이군요~ ㅎ
    땅콩반찬 고소해서 요곳만 있어도 밥 한공기 뚝딱 할것 같아요 ㅎㅎ

  7. 코기맘 2011.09.19 15: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울 시어머님 당뇨심한데 이반찬해서 이쁨받아야겠네욤..ㅎㅎㅎㅎㅎ

  8. 2011.09.19 15: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9. +요롱이+ 2011.09.19 16: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 깔끔하니 좋네요..!!
    잘 보구 갑니다..!!

  10. 보기다 2011.09.19 16: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맥주 두캔 들고 비바리님 찾아가면 되나요?^^
    주말에 조려뒀다 도시락반찬으로도 좋겠네요.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졌어요.
    출사 다니실 때 따뜻하게 챙기시고,
    행복하고 즐거운 한 주 되세요~^^

  11. Tong 2011.09.19 18: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메인 음식을 돋보이게 하는 땅콩요리ㅎ
    전 밥먹기 전에 이거 먹는데~ㅎㅎ

  12. 누림마미 2011.09.19 19: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땅콩조림.... 대구로 이사오기 전까지는 땅콩을 반찬으로 먹는다는건 상상도 못했었는데..
    이제는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 밑반찬이 되었지요^^

  13. 용작가 2011.09.19 2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건강을 챙기는 최고의 식단입니다 ^^ ㅎㅎㅎ

  14. raymundus 2011.09.19 22: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땅콩 참 좋아하는데,,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는거 같아서..
    블로그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사 인사드려요^^

  15. 2011.09.19 2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6. 소인배닷컴 2011.09.19 23: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

  17. Naturis 2011.09.19 23: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요리는 비교적 쉬워보이네요...
    한번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근데 국산 땅콩이 있으려나... ^^

  18. 안달레 2011.09.20 06: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요고이 쉬워서 도전해봐야겠어요..
    다행히 국산땅콩 많이 나오는 서산 태안쪽에 아는데가 있어서
    신선한 녀석들로 공수해와야겠어요. ㅎㅎ

  19. 돈재미 2011.09.20 09: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바리님 오랫만에 뵙습니다.
    역시 이곳에 오면 침이 많이 고여서 건강해 진다니까요..ㅋㅋ
    침많이 먹으면 소화기관이 좋아 지지요.
    땅콩조림 참 맛나보입니다.
    저는 저런 반찬 나오면 밥은 안먹고 그냥 땅콩조림으로 다먹어 버릴 겁니다..ㅎㅎ
    제 오마니가 땅콩 농사해 놓으면 제가 가는날이 땅콩 사라지는 날 입니다.
    삶아서 한 소쿠리를 한꺼번에 먹어요..너무 돼지 같죠..ㅎㅎ

    맛나는 땅콩조림 포스팅 잘 보았어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소서...

  20. 와이군 2011.09.20 09: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윤기가 좔좔 흐르는게 너무너무 맛나겠습니다.
    밥보다 더 많이 먹는 반찬이겠네요~ ^^

  21. 만물의영장타조 2011.09.21 06: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엔 땅콩을 참 자주 먹었었는데,
    요즘은 어째 땅콩 먹을 기회가 많지 않은 듯 해요.
    맥주집에 가서 줄때를 제외하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