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저는 6월 2일부터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전혀 먹지 않거나 원푸드형이 아니라 아침과 저녁은  과립형 효소와 발효액으로 먹고

 

점심은 현미밥과 채소식단으로 평소의 1/2만 먹는 식입니다.

 

그리고 틈나는데로 꼭 하루에 1시간 이상 걷기를 실천하고요,

 

 이렇게만 하였는데도 정말 아무런 무리없이 아직까지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우 늦게 퇴근하는 직장에 매여 있다보니 운동은 거의 꿈도 못꾸었는데

 

마침 새로 이사온 집 뒷쪽에 초등학교가 있는지라 학교 운동장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하절기인지라 해도 길어졌고 기회를 잘 잡은것 같습니다.

 

 

 

 

 

이렇게 슬로우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3주가 되었습니다.

몇키로가 빠졌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아직 갈 길은 멀지만 지금까지는 4kg 감량이 되었어요.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여 옷장문을 열고 허리가 작아서 못 입던

반바지들을 죄다 꺼내보았죠, 밤새 이것저것 번갈아 가면서 입어보니

몽땅 다 들어가는군요..헐~~~~~~이럴수가..

기뻐 날아갈듯한 이 기분....

그리고  옷수거함에 넣어 버릴려고 까지 했던 반바지들과 타이트 했던

반팔 티셔츠들이 이젠 쏙쏙 다 입을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기만 합니다.

 

 

똑같은 다이어트를 하여도 먹으면서 즐겁게 살빼기를 한다면

효과도 만점이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금까지 3주동안 해오던 몇가지 주의사항들 정리해 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음식물 조절이 어렵다고들 하는데요.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우선 먹고 싶은 음식들 특히 직장에서 다 같이 회식을 가게 되면 과식을 하는 버릇이

 저에게도 있었는데요 이런 문제들이 어느 정도 자유롭게 되었다고나 할까요?

정말 자신이 없다면  식당밥은  피하고

점심엔  현미밥 도시락을 간단하게 갖고 다니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그럼 다이어트시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들이 많기는 한데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대목만 짚어볼까 합니다.

 

 

 

 

 

 

 

(술, 회식)                                                                    (기름진 육류위주의 음식들)

 

  

                                                 

        (제과제빵, 밀가루음식, 피자 등)                                                   (튀기거나 맵고 짠 음식들)          

                                                                                           

 

 

                                                                          

  다이어트시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 5가지

 

1, 술, 담배,  캔, 가공식품

술자리는 몸도 망칠 뿐만아니라 안주를 자꾸 먹게 되어 결국 칼로리 섭취가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첨가물이 든 캔 속 청량음료와 기타 음료수들 그리고 가공식품들은 절대 피하시기 바랍니다.

 

2, 육류위주의 식단과 회식

닭고기, 돼지고기 등.. 특히 기름기가 많은 삼겹살은 아니아니 아니되오

어쩔 수 없이 회식을 가게 되더라도, 야채를 듬뿍 드시고 , 고기는 평소의 1/3로 줄여보세요.

닭가슴살과 살코기는 1조각 정도씩 괜찮아요

 

3, 달고 짜고 매운음식& 야식

지나치게 맵고 짠 음식은 위에 부담을 줄 뿐만 아니라 맵다보니 밥 같은 탄수화물 섭취도 늘게 됩니다.

그리고 저녁은 6~7시 이전에 매우 간단하게 해결하고 야식은 절대 금지합니다.

 

4, 제과제빵류

빵에는 나트륨과, 설탕, 버터 등이 첨가되는데 드셔서 이로울 것 하나도 없지요.

 

5, 백미밥& 튀긴 음식

백미밥은 설탕을 숟가락으로  퍼 마시는 것과 같습니다.

 현미밥이나 강도 높은 잡곡밥으로 바꿔 주시는 것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평소의 식습관을 어떻게 개선하는 것이 좋을까요?

익히 다 아시는 바이지만 왠지 실천하는것이 어렵지요?

그러나 마음만 먹으면 쉽게 해결이 된답니다..

절대 어렵다거나 스트레스로 받아 들이면 아니 아니 아니되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조리법 & 생활수칙

 

1, 튀기거나 기름에 볶는 대신, 찌거나 데친다.

 

2,계란, 고등어, 닭가슴살, 계란 등은 삶거나 기름없이 굽거나 쪄서 소금간 없이 먹는다.

 

3, 오이, 참외, 파프리카, 곤약, 바나나 등을 적절하게 먹어주는 센스

두부 , 콩 제품들 그리고 채소위주의 식단들은 언제나 환영

양념김치 보다는 물김치와 백김치가 좋습니다.

 

4, 물은 산야초 효소액을  물에 희석하여 미지근하게 하루 2리터 정도  마셔준다.

발효액이 없으면 , 감잎차나  뽕잎차 등을 미지근하게  마신다.

 

5, 어쩔 수 없는 회식이 있을시에는 채소식단으로 고르고 사정이 곤란할 경우에는

채소를 듬뿍 먹어주고, 대신 육류는 평소보다 1/3로 줄인다.

 

6, 장보기, 쇼핑, 걸어서 다니기,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걷기

 

7, 저녁은 되도록 6시 이전에 간단히 해결하고 야식은 절대 절대 금지한다.

8, 즐거운 마음으로 소식하면서 다이어트에 임하기

 

 

이상 3주간 다이어트를 해오면서 느꼈던 사항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이어트에 정답은 없다고 봅니다.

자신이 처한 현실과 신체적 특징들을 종합하여 최선의 방법으로 하신다면  효과는 분명 있을거에요

 

앞으로도 저는 조금 더 빼려고 합니다. 다만 조급함 없이 슬로우 퀵퀵으로..^^*

여러분..즐거운 마음으로 수칙들 실천하시어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기 바랄게요.

 

 

 

 

 

비바리의 친환경반찬/우리집은 친환경반찬을 먹는다.

초판  3쇄발행!!

각 인터넷 서점 세일중~~

 

 

 

Posted by 비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나도 성공 2012.06.25 12: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인터넷 보다가 우연히 들어왔어요.
    다이어트 하는 내용이 저랑 똑같네요. 저는 5월 14일부터 시작해서 지금 8키로 뺐답니다.
    저도 아침 저녁은 한의원에서 산 효소와 생식을 먹구요.
    낮에는 채식위주와 100현미(콩,팥 포함)해서 배터지게 먹는답니다.
    저녁에는 꼬박꼬박 1시간 30분 걷기 운동하구요.
    여태껏 비때문에 3일정도만 운동 못하고 나머지는 매일 걷기 운동했네요~~
    옆에서는 고생한다고 하는데~~
    생식과 효소를 먹어서인지 배고파본적이 없고 기분좋게 빠지던데요.
    매번 다이어트실패했었는데 이번에 맘먹고 하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글쓴이처럼 나처럼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 널리 알려져야 할 텐데요.
    절대 굶지않아도 빠진다는 것을요~~
    저야 애들이 크니 운동도 할 시간이 있지만 애가 어린 사람들은 마냥 운동하기 쉽지 않을 거예요.
    하여튼, 저랑 비슷한 방법으로 하는 사람을 보니 너무 반가워서 저도 글 남기고 갑니당~~^^

    • 비바리 2012.06.26 12: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나이가 들면 몸 속의 효소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각종 질병이 오고 먹는 음식들도 비만으로
      되고 그렇다는군요..효소 다이어트를 해보니
      정말 좋습니다.전혀 무리가 없는점들이 놀랍기만 합니다.
      비슷한 다이어트..넘 반가워요..
      종종 오시어 더 좋은 정보들 있으면 나눠 주세요.

  3. 조금 다른 생각 2012.06.25 1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 메인에 떴길래 왔어요~

    다이어트... 저는 7키로 뺐는데요...
    계속 이렇게 먹는다면 정말 좋겠죠?
    근데 사람이... 평생 이렇게 먹을 수가 없기 때문에 목표를 달성하고 조금만 긴장의 끈을 놓는다면...
    형돈이와 대준이 처럼 요요...요요...요요 왔다 십키로!! 가 온답니다.

    그래서 근력운동이 동반되어야 하구요~ 그래서 육류를 무조건 피하는건 옳지 않다고 봅니다~^^;;
    뭐... 태클은 아니구요~ 좀더 천천히 멀리 보는 관점에서는 그렇다는거죠~ㅎㅎ
    전 뭐 살짝 마음을 비우고 요새 이것저것 먹었는데도 체중은 그대로네요 몸매도 딱히 큰 변화없구요~ㅎㅎ

    근육량을 늘려서 기초대사량을 올려가지고 체질을 살이 잘 안찌게 바꾸면 다요트중에도 마음껏 까지는 아니지만...
    먹고싶은거 한두번은 먹어도 아무런 티가 안나요 ㅎㅎ

    그럼 아무튼... 화이팅이요~!!

  4. 풀칠아비 2012.06.25 13: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육류위주의 식단부터 버려야겠네요.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리라 믿습니다. 화이팅하시고요.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5. 아레아디 2012.06.25 13: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리법도 제대로 알고 다이어트 해야겟군요..ㅎ
    잘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6. 박의현 2012.06.25 13: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육류 위주의 식사를 피해야 한다는 건 맞지 않는 듯 싶습니다.
    예전 '황제 다이어트'라는 게 있었죠.
    오히려 면류를 포함한 곡류(잡곡류 포함)를 절대적으로 제한하고
    지방과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하시는 게 더 당뇨 예방과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이라 봅니다.
    근육과 유산소 운동은 필수입니다.
    '당뇨엔 밥먹지 마라' 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뇨에 해당되는 말이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해당되는 말입니다.
    그리고 절대적 수치인 7~8키로 뺐다 이런것도 처음 몸무게가 얼마였다는 것을 알아야 많이 빠진것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습니다. 무게가 많이 나가시는 분들은 처음에 음식만 조절해도 많이 빠지니까요.

  7. 저도.. 2012.06.25 13: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음메인에 떳길래 관심있게 읽어보았습니다.
    7kg 쯤 운동으로 감량했었던 사람으로서 조금다른생각님 말씀처럼 걱정되는 부분이 있네요.
    유산소 운동도 중요하지만, 근력운동을 하셔서 기초대사량을 올려 주어야합니다.
    (지역 보건소에서도 받아보실수 있으니 활용해보세요.)
    그렇다고해서 님께 헬쓰클럽에가셔서 수십kg짜리의 아령이나 기구를 통한 운동을 하셔야한다는건 아닙니다.
    요즘 다이어트의 최고 멘토는 숀리씨죠? 이분이 먹기전에 운동하고, 자기 몸을 활용하라는 이야기를 참 많이합니다.
    자기 신체를 이용한 근력운동도 많은 동영상이나 그림파일로도 많이 나와있어요.

    물론 양질의 음식의 섭취도 다이어트계획에서 절대 빠지지 말아야합니다.
    양질의 단백질(삶은 닭가슴살, 데친오징어, 두부), 몸에 좋은 지방(흔히들 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같은 견과류)도 섭취하셔야해요.
    저지방 우유, 치즈등도 전문가들이 권유하는 음식중에 하나이구요.

    전 유산소 운동+근력운동을 함께 했어요. 아침은 원래 안먹었는데 운동시작하면서 고구마나 바나나 저지방우유 삶은 계란 같은걸로 간단히 먹었어요.
    점심은 아무거나 다 돈까스나 짬뽕과 탕수육 햄버거 등도 가리지 않고 먹었습니다. 사회생활하다보니 또 어쩔수 없는 부분도 있어서요.
    대신 운동후에 저녁은 두부,샐러드,닭가슴살, 곤약을 갈아서 만든 토마토 주스등으로 먹었어요.
    인바디체크(보건소에서 받아보실수 있어요)해서 하루 칼로리량이 나오는데 그것만 넘기지 않도로 주의하면서요
    (요란한 점심 먹어도 저녁도 회식하지 않는 이상 잘 언넘어갑니다.) 주1회는 반드시 온전한 휴식과 함께 먹고 싶었던 음식도 먹었구요.

    그리고 다요트 식단에도 보면 잡곡빵 같은건 추천음식이기도하더라구요.
    세상에 절대 안되는 음식은 없다고 생각하시고 좀더 건강한 다이어트가 되시길 바랍니다.
    목표하시는 kg에도 등극하셔서 오래오래 유지하시기를 기원합니다.

  8. +요롱이+ 2012.06.25 13: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호~ 깔끔하게 정리 해주셨네요..!!
    잘 보구 갑니다..^^

  9. 루비™ 2012.06.25 15: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4kg이나 감량하셨다구요.
    정말 대단하십니다.
    거기다 매일 한시간 운동을...
    다이어트 성공하셔서 슬림해지신 비바리님의 자태 공개도 기대해 봅니다.

    • 비바리 2012.06.26 12: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ㅋ
      나중에 뒷태만 공개해 볼까요?
      루비님 자 지내시는죠?
      혹시 안압지에 연꽃상태는 어떤가요?
      개화가 될려면 좀 더 기다려야겠지요?

  10. 화들짝 2012.06.25 15: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피해야 할 음식이 술, 담배 빼고는 다 맛있는 음식들이군요. ㅠㅠ

  11. 용작가 2012.06.25 16: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살찌는데는 이유가 다 있었습니다 ㄷㄷㄷㄷ ㅠㅠ

  12. J.mom 2012.06.25 17: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지세요...저도 좀 배워야 할텐데 말이죠!ㅎㅎㅎ
    말만 다이어트 중이네요~^^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by. 토실이

  13. 근사마 2012.06.26 01: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잘얻구 갑니다^^ 편안하고 멋진밤 보내시구 활기차게 아침을 시작하셔용^^

  14. 아레아디 2012.06.26 06: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은 바빠서 이렇게 인사만 하고 가네요.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15. 아영맘 2012.06.26 11: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다이어트가 절실한데 언제나 마음 뿐
    생활안에서 지켜야 할 사항들 도움이 됩니다.
    혹시 과립형 효소 어디서 구하나요?

  16. 티스토리 운영자 2012.06.26 11: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 메인에서 '다이어트'를 주제로 회원님의 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시 노출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tistoryeditor@daum.net 메일을 통해 말씀해주세요!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7. 로사아빠! 2012.06.26 12: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찌 저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되는 음식만 잔뜩 먹고 있는걸까요..
    저 항목에 거진 다 해당되는듯..-_-;;

  18. 리즈초이 2012.06.26 15: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행복한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네요.
    저도 오늘부터 효소 들어갔어요.
    생각보다 좋은데요. 1일이라 지금 엄청난 유혹을 뿌리치는게 제일 관건인거 같아요ㅠ

  19. 솜다리™ 2012.06.27 1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넘 좋아라하는 것들이군요..ㅋ

  20. 색콤달콤 2012.06.30 18: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다가 탈모나 위장병, 빈혈까지 얻으신느 분들이 있어요ㅠㅠ
    건강하자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니 올바른 방법으로 스트레스 없이 탄력있는 몸을 가꾸는것이 옳은 방법이겠지요~
    그래도 술, 기름진 고기,밀가루빵, 단음식들의 유혹에 자꾸 빠지게 되는 것은 정말 힘든일인 것 같네요;;
    4kg 감량하신 비바리님께 자극받고 운동하러 가야겠습니다. 꼭! ㅋㅋ 잘 보고 갑니다~

  21. 마중물 2012.07.03 11: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발효효소가 좋다는데 혹시 드시고 계신 효소 알려주실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