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수제어묵만드는방법, 수제어묵, 어묵만드는법, 어묵전골,찐어묵

반찬, 간식, 건강먹을거리, 비바리의숨비소리, 친환경요리, 

쪄서 만든 수제어묵,명품야채어묵

 

식품첨가물 없는 수제어묵 만드는방법

아주 아주 쉽습니다.

 

어묵 좋아하세요? 특히  한겨울 포차에서 먹는 흐물흐물한 어묵은

 

얼었던 몸을 녹히는데에 당연히 최곱니다.

 

특히나 대구는 빨간어묵이라고 아주 매운 어묵이 있어요.

 

어찌나 매운지.....아주 그냥 쥑여줘요~~~

 

 

 

아직도 어묵을 시판용 쓰신다구요?

 

오`~~노~노~~노`~~

 

흰살생선과 자투리 채소 몇가지로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동태포 얼린거 사다가 표고버섯과

 

매콤한 텃밭 고추를 따다가 다져 넣고 만들었는데요

 

정말...고소하고 매콤하고 톡 톡 채소가 씹히는 맛이 넘 좋았어요.

 

 

 

채소는 갈아서 넣는 것보다는

 

 곱게 ..곱게..다져 넣어야 씹히는 맛이 있어서 좋습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겠지만 저는 그렇던걸요.

 

국물내기 하고 난 표고버섯이 있어서

 

 다져 넣었더니 명품 수제어묵 탄생이에요`~

 

 

 

 

 

수제어묵만드는방법 ,수제어묵 어묵만드는방법


 

어묵재료: 흰살생선 250g, 당근10g, 양파30g,풋고추20g, 표고버섯20g,달걀흰자1개, 

 

어묵양념:청주1작은술, 흰후춧가루1작은술, 소금 1작은술, 전분가루 2큰술, 우리밀 밀가루 2큰술

 

 

 

 

 

  

 

   

 


1, 흰살생선을 준비해 주세요. (저는 동태포로 )

 

2, 양파, 고추, 표고버섯,당근은 제각각  곱게 다집니다.

 

3, 생선은 키친타올이나 깨끗한 면수건으로 콕콕 눌러 물기를 없앤 후 곱게 갈아요.

그리고  다진 부재료들을 합하고 양념을 하고 마구 치대어 반죽을 합니다.

 

4, 조금씩 떼어서 손으로 원하는 어묵 모양을 만듭니다..저는 동글동글하게 만들었어요.

 

5, 김 오른 찜기에 젖은  천을 깔고 어묵을 넣고 6분간 쪄주세요 

 

-->끓고 나서 6분간입니다,생선살과 야채들이라 금방 익어요.

 

6, 그렇게 찐 어묵은 재빨리 한지로 된 키친페이퍼 위나 혹은 채반에 올려 식혀 주세용.




 


 

 

 

요대로 그냥   간장 찍어  먹어도 맛있더군요.

 

기름에 튀기지 않고 쪄서 만든 어묵인지라 바로  흡입~~

 

 

 



 

 

Tip

 

* 어묵은 튀겨서 만드는 것 보다는 찌면 칼로리를 낮출 수 있습니다.

 

* 어묵은 부재료 선택에 따라 야채어묵, 떡어묵 등 다양한 종류로

 

만들 수 있으며 넉넉히 만들어 냉동실에 보관해 두고 그때그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세상에나....수제어묵이 이렇게 맛있다니요.

 

먹거리 X파일 같은데 보니

어묵 만드는 재료 수입을 우리나라가 가장 저렴하고

밑바닥 질의 것을 들여 온다고 하더군요.

 

일본은 가장 좋은 재료를 수입해 간대요.

해당 국가 수입상의 이야길 들어보면

 한국은 이상한 나라라고 ..

사람이 도저히 먹을 수 없는 어묵재료를 수입해 간다면서요.

 

그래서 파는 어묵이 좋지 않을 수 밖에 없습니다.

 어묵공장 직원은 절대 절대.네버....

파는 어묵을 먹지 않는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어요.

 

그 실태를 알기에.. 

그래도 계속 우린 사서 먹는다는......흑흑 슬포요.

 

 

 

 

 

 

 

수제어묵으로 끓인 어묵전골이에요.

 

어묵도 국물도 아주 그냥 쥑여줘요~~~~~~

 

 

  

사용하다 남은 수제어묵은 이렇게 통에 담아 냉동실로 슝~~~~

 

수제어묵 만들기 진짜 쉽지요? 반찬 하나 만들기 보다 쉽다는 ....

 

어묵을 만들어서 대부분 기름에 튀겼던데 비바린 쪘어요..

 

기름 드글드글한 어묵은 정말 싫거든요.

 

 

 

 

 

 

 

 

 

텃밭에 달려 있는 알싸한 매운 고추와 표고버섯까지 다져 넣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쪄서 만든 ..

 

토실토실 맛있는  명품야채어묵 만들기 완전 성공입니다.

 

 

요렇게 쉬운 어묵 만들기.

 

여러분도 꼭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녀들과 함께 만들어도 좋을 듯합니다.

 

제 각각 만든 다양한 어묵으로 반찬을 하거나 탕을 끓이면 

 

맛도 있고  아이들이 재미있어 하고  반응도 좋겠지요?

 

 

아이들 건강간식 만들어 주기 좋고.

 

어묵볶음, 떡뽁이 등에  이제는 건강 재료로 만든

 

수제어묵 팍팍 넣고 만들어 보시어용.

 

수요일 행복하세요~~~따랑해여~~~~~~ 

 

 

비바리의친환경요리 오픈캐스트

 

 

Posted by 비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3.08.21 08: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2. 라이너스™ 2013.08.21 08: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도 건강에도 좋을것같네요.
    행복한 하루되세요^^

  3. Boramirang 2013.08.21 08: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품첨가물이 없는 고급음식입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특히 주당들에게 인기 만점이겠습니다. ㅎ
    날씨가 좀 션해졌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

  4. sky@maker.so 2013.08.21 09: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만들기도 쉬워보이고 ㅎㅎ

  5. ★입질의 추억★ 2013.08.21 09: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전 네이버 블방에서 본 거로군요.
    저는 자연산 생선으로 한번 갈아보렵니다. 그때 이 레시피 좀 참고할게요.

  6. 하늬바람 2013.08.21 10: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상상도 못한 일이네요. ㅎㅎ
    집에서 직접 만드는 어묵,
    건강이 가득한 음식이네요^^

  7. 복돌이 2013.08.21 10: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아이들과 떡볶이를 자주 해먹는데..;
    저도 이번에는 수제 어묵을 만들어서 넣어봐야 겠네요~~ ^^

    다녀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8. 조니양 2013.08.21 10: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건강한 어묵이네요^^ 저도 만들어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9. 비너스 2013.08.21 10: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직접 만들어먹는 어묵~ 맛이 더 깔끔하고 맛있겠어요~ㅎㅎ

    • 비바리 2013.08.22 17: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식품첨가물 없는 어묵
      크게 생각하면 내 몸을 건강하게 살려주는 음식입니다...
      파는것은 정말 못 믿어용.
      그래서 서글픕니다.

  10. 건이맘 2013.08.21 13: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우리 건이를 위해 당장 만들어야겠습니다
    그동안 사다가 먹인것이 미안하네요

  11. 4월의라라 2013.08.21 14: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어묵을 만들다니... 어묵 만들 때 다른 양념은 따로 안 해도 되나요? 간장 찍어먹으니 괜찮은건가...
    저도 함 도전해봐야겠어요.

  12. 기요미맘 2013.08.21 16: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열대야가 주춤하다는데 왜이리 더운지…그래도 입맛은 ㅋㅋㅋ
    사진압박에..질질..ㅋㅋㅋㅋㅠ_ㅜ
    더위먹지마시고 화이팅하세요~ㅋ"

  13. 산위의 풍경 2013.08.21 22: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묵 좋아 하는데, 칼로리를 낮추셨으니,
    아주 멋지네요.ㅎㅎ

  14. 자전거타는 남자 2013.08.22 07: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식품첨가물이 제로면 건강식이 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