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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미역무침, 미역초무침, 미역된장무침, 다이어트반찬 ,물미역요리2가지, 무침, 겨울반찬,

 

친환경반찬, 비바리의숨비소리, 요리책추천, 우리집은 친환경반찬을 먹는다. 우리집은 친환경국을 먹는다.

 

 

다이어트에 좋은 겨울철 즉석반찬으로 좋은 물미역무침 2가지를 소개합니다.

 

요즘 물미역이 한창 제철입니다. 10분이면 완성하는  초보자들도 다 가능한

 

쉬운 무침반찬이에요. 물미역에는 알긴산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확실히 변비예방은

 

물론 장내 노폐물 제거에 탁월합니다. 특히 신년 계획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싶다면

 

바로바로...미역, 톳, 다시마, 등은 필수라는 사실~~~~지금 제철일때 다양하게 드셔 보세요~~

 

 

 

 

물미역된장무침 재료보기

 

주재료:물미역1팩 (대략 2000원어치)

 

부재료:느타리버섯 10개, 적색, 노랑색 파프리카 각각 1/4개씩

 

양념: 된장1큰술, 깨소금1큰술, 참기름이나 들기름 1큰술

 

 

 

 

 

 

 

 

1,  물미역의 뿌리쪽은 잘라 내어 버리고  물 1/2컵 , 소금 1큰술 넣어서 고무장갑을 끼고

 바락 바락 주물러 숨이 죽으면 찬물에 헹구고 나서  채에 담고 팔팔 끓는 물을 

 미역에다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부어 파랗게 데쳐 냅니다.

 

2, 느타리 버섯은 끓는 물에 소금 1/2큰술 넣고 살짝 데쳐 먹기 좋게 찢어 준비합니다.

 

3, 파프리카는  적당한 길이로 채썹니다.

 

4, 볼에 모든 재료를 담고 된장과 깨소금으로 무친 후

들기름이나 참기름을 넣어 다시 한번 무쳐 마무리합니다.

 

 

 

 

 

 

 

 

 

두가지 색깔의 파프리카와 느타리버섯을 데쳐 넣고 된장양념에 조물조물 무친

 

물미역된장무침 자극적이지 않아서 참 좋았습니다.

 

다이어트에 , 고혈압과 암, 변비예방에 짱~~~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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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역초무침, 자색무물미역초무침 재료보기 

 

 

날미역1팩, 자색무 170g ,노랑파프리카 조금, 적색파프리카 조금 ,

 

양념: 감식초1T, 수제맛간장1T,매실원액1t, 소금1/2작은술,통깨 약간

 

 

 

 

  

  

 

1, 물미역은 소금 1큰술 넣고 물 1/2컵 붓고 바락바락 주물러 숨을 죽인후 여러번 찬물에

씻고  팔팔 끓는물을 끼얹어 가며 데친 후 다시 찬물에 헹궈서 먹기 좋게 썬다.

 

2, 보르도무(자색무)는 얇게 동글동글 썰고 나서 채썰기를 한다.

 

3, 2의 자색무를 볼에 담고 감식초1큰술, 소금 1/2작은술, 매실액1작은술로 무쳐서 5분간 둔다.

 

4, 파프리카 (적, 노)도 채썰기를 한다.

 

5, 5분후 모든 재료를 합하여 섞어 준다.이때 간장을 살짝 넣어 준다.

 

6, 통깨를 뿌려서 다시 섞고 접시에 담아 낸다 --담은 후 통깨를 뿌려도 됨

 

 

 

 

 

 

 

*미역의 효능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철분, 칼슘, 인, 카로틴, 식물성 섬유 등이

균형있게 들어 있어  "바다의 채소"라 부르고 있습니다.

 

 

칼슘과 요오드 풍부
칼슘은 뼈와 이를 튼튼하게 하여 골다공증 예방
미역의 성분 중 산성 다당류 '프코이딘'에는 혈액의 응고를 막아 산후 자궁 수축과

지혈을 돕고요오드는 아미노산과 결합하여 갑상선 호르몬을 만드는데 갑상선 호르몬은
 심장과 혈관의 활동을 돕고 체온과 땀을 조절하며 신진대사를 증진
요오드가

부족하면 체온과 저항력이 떨어져 신경이 분안정해지며 노화현상이 일어남

 

방사선 장애를 방지
미역을 끈적거리는 성분은 수용성의 식물성 섬유로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치를 감소시키는
작용이 있으며 변비를 해소하고  '프코스테롤'이 들어 있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증의

예방에 효과  미끈거리는 성분 속에는  '알긴산'이 들어 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약화시킴

 

 

 

 

 

 

 

 

 

 

위에 사용한 자색무는 올해 텃밭에 제가 직접 농사를 지은 보르도무입니다.

 

정말 예쁘지요?  색깔이 환상적입니다. 이 자색무는 식초가 가미되면 색깔이 진분홍으로

 

변하더라고요, 그래서 더 고운 색의 음식이 된답니다.

 

자색무를 먼저 무치듯 절여서 5분간 두었다가 미역 데친것을 넣어 최종간은 싱거우면 간장을
 
살짝 넣어줍니다., 소금보다는 간장으로 간을 해야 깊은 맛이 나면서  또 나트륨 섭취량이 줄어요.
 
자색무가 없으면 일반무나 레디쉬로도 괜춘하겠다는 생각이올시다.  파프리카는 꼭 넣어주세용.^^*
 

 

 

 

 

생로병사의 비밀이라는 프로그램을 보고 나서 요즘 미역, 다시마 ,톳 등을 자주 먹게 되는데요

 

확실히....확실히~~~아침이 ~시원합니다.^**  뭔 말인지 아시져? ㅋㅋㅋㅋ

 

해조류 중에서도 특히 갈조류가 암예방, 콜레스테롤, 고혈압 , 변비, 다이어트에 짱이라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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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비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행복한요리사 2014.01.02 11: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색이 살아있는 물미역무침~
    잘 배워 갑니다.
    고마운 비바리님!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

  2. 아톰양 2014.01.02 12: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해 목표 중 하나가 다이어트 인데
    요 녀석과 같이 해볼까요? :-]

  3. +요롱이+ 2014.01.02 14: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깔끔하니 좋은걸요^^
    너무 잘 보고 갑니닷!^^

  4. 온누리49 2014.01.02 15: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기 좋은 것이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
    그야말로 웰빙음식인비다
    늘 이렇게 좋은 음식만 먹으니
    한 미모하는 것이 아니신지^^

    • 비바리 2014.01.08 17: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하이고.비바리 배꼽....
      여자 나이 50 넘어봐유.....
      주름살 투성이에
      복부비만에 그렇습니당
      ㅎㅎㅎㅎㅎㅎ
      다이어트 시급함요.
      늦은 답글 달아유`~

  5. 산위의 풍경 2014.01.02 17: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역 많이 나는 기장에 사니까,ㅎㅎ 요건 꼭 한번 따라해 봐야겠습니다 비바리님.
    잘 배웠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6. 용작가 2014.01.02 1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역요리는 다 좋아요. ^^ ㅎㅎ
    알록달록 색도 예쁘고~ 맛있겠어요.

  7. 큐빅스 2014.01.02 20: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물미역 무침 좋아하는데
    비바리님의 만드신 물미역무침은 색감이 좋아서 그런지
    더욱 맛나보입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비바리 2014.01.08 17: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큐빅스님 어서 오세요.
      여행기 볼때마다 제가 늘
      부러워 하는 큐빅스님
      올해도 변함 없으시겠지유?

      미역은 요즘 제철인지라.
      매우 매우 즐겨 먹고 있답니다.

  8. 금정산 2014.01.02 20: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역무침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비바리님

  9. 멀티라이프 2014.01.02 21: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살 뺴야하는데! ㅋ
    이거 땡기네요 ㅋㅋ

  10. 탁발 2014.01.03 07: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머니가 연세가 늘면서 국이며 찌게가 너무 진해져서 고민이었는데

    비바리님 책 한 권 사서 연구해봐야겠습니다. 잘 보고갑니다 ^^

  11. 명태랑 짜오기 2014.01.03 09: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물미역과 된장의 조합이 특이합니다.
    저도 한번 만들어 봐야 겠네요^^

  12. *저녁노을* 2014.01.03 19: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색감이 너무 이뻐요^^

  13. 연꽃 2014.01.03 20: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물미역을 이리저리 굴리니 천상의 맛으로 변신. ㅎㅎ
    자색무가 들어 가니 색감이 너무 좋은데요.
    먹음직하고요.
    암예방, 다이어트 짱입니다. ㅎㅎㅎ

    • 비바리 2014.01.10 14: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연꽃님 어서 오세요
      요즘은 해조류가 싱싱하고 좋더군요,
      연도 좋겠지만 하나 살려면 엄청 비싸용....
      금요장인지라 얼른 가서 연뿌리 하나 사다가 튀김이라도 해서
      먹어야겠심더.....

  14. 탐진강 2014.01.04 14: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물미역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요리책으로 보는 느낌과 블로그에서 보는 느낌은 또 다른 묘미같아요.
    올해 뜻한 바 이루시고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세요.

    • 비바리 2014.01.10 14: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는 책 보다는 많은 이야기와 사진을 담아 낼 수 있는
      블로그글이 더 좋더라고요....
      1월도 벌써 둘째주로 접어드는군요
      명절 지내고 나면 봄타령 할듯합니다.

  15. 하늬바람 2014.01.06 09: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역 좋아하는 1인인데
    맛날 듯 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즐거움 가득한 한해 되십시오

  16. 해피아름드리 2014.01.08 10: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웅~~~저도 한드릇~~~ ㅎㅎㅎㅎ
    시원하겠네요^^

  17. 석스테파노 2014.01.08 11: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ㅎㅎ
    넘 오랫만에 들렀습니다.
    몸에 좋은 물미역 저도 많이 먹어야겠습니다.
    올해도 평화 가득한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18. 2014.01.08 12: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비바리 2014.01.08 17: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머나...그랬던 거여요?
      ㅎㅎㅎㅎㅎㅎ
      새해에도 좋은 글과 사진들
      기대합니다.
      자주 올 수는 없어도 오면 꼭 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