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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장아찌,젓갈

성인병예방에 좋은 삼채뿌리장아찌 만드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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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집은 친환경반찬을 먹는다, 우리집은 친환경국을 먹는다. 티스토리우수블로그  

 

 

여러분 삼채를 아시나요? 티비에서도 여러차례 방송을 탄 그 주인공입니다

 

요즘 떠오르는 건강 먹거리죠..삼채요리는 다양한데요.

 

삼채된장국, 삼채생채, 겉절이, 삼채김치, 삼채장아찌,삼채닭백숙,삼채튀김

 

등을 할 수 있고, 또 우유나 요구르트를 넣고 갈아서 마셔도 좋습니다.

 

 

마늘의 6배나 많은 식이유황이 함유된 삼채로 장아찌를 우선 만들어 소개합니다.

 

 

 

 

 

 

 

 

삼채뿌리장아찌 만드는 방법

 

주재료: 삼채뿌리 700g,

절임장:다시마우린물 4컵 (다시마 사방5cmx 2장, 물4컵)

간장 2컵, 매실원액 2컵, 감식초 1/2컵,  (청양고추, 설탕 옵션)

 

 

 

 

 

 

 

1, 삼채뿌리는 세척되어 왔으나 다시 두어번 씻어 채반에 건져 물기를 제거하고 용기에 담습니다.

 

 

 

 

 

 

  2, 볼에 물4컵을 붓고 다시마를 담가 20분간 우려 다시마물을 만듭니다.

 

3, 거기에 간장만 2컵 붓고 팔팔 끓여 뜨거울때 삼채에다 붓습니다.



 

 

 

 

 

4,삼채가 간장물에 고루 적셔지도록 뒤집어 주고 한김 나가면 누름판으로 눌러 줍니다,

 

5, 완전히 식으면 매실원액과 감식초를 부어 간을 맞추고 적당한 용기에 담아 숙성시킵니다.

 

 

 

 

 

 

 

감식초와 매실액은 나중에 넣어주는 방법입니다.

 

삼채는 독측한 향이 있어서 닭백숙에 넣으면 닭누린내가 싹 없어지기도 합니다.

 

 

 

 

 

 

 

 

 

 

 

 

 

삼채는 무엇인가요?
 
삼채는 원래 미얀마, 인도, 중국 등지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는 식물이며 
 
히말라야의 1400~4200m의 고산지대에서 재배된다고 합니다.
 
 
삼채라는 이름은 단맛, 쓴맛, 매운맛 이 세가지 맛이 난다고 하여 그런 이름이 붙여졋고
 
뿌리부추 라고도 불리는데 뿌리, 줄기, 잎,  꽃 모두 식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국내재배도 많이 늘었으며 TV, 언론매체 등지에서 방송하는 것을 접하셨을 줄 알아요~

 

삼채는 사포닌 성분이 매우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며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삼채가 가진 식이유황 성분은 수입산 보다 국내산이 월등히 높다고 합니다.

 

 

 

 

<삼채구입처>

 

삼채뿌리는 드시기에  지금 적기입니다. 마침 삼채재배를 하시는 찬형아빠께서

 

공동구매를 실시한다고 하는군요.

 

전국에서 유일하게 세척하여 배송을 해드리고 있어서 씻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비바리가 받아 보니 가볍게 헹궈서 바로 식용할 수 있어 참 편리하더군요.

 

찬형아빠님께서  직접 농사지은 안심먹거리에요~~

 

찬형아빠 블로그  <===건너가기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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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채뿌리장아찌는 이렇게 담아서 일주일 정도 지나면 드실 수 있습니다.

 

어린이 들에게 먹일 경우에는 튀김으로 줘보세요....

 

굉장히 특별한 맛이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을거에요.

 

 

 

 

 

삼채의 효능

 

삼채가 왜 그토록 주목을 받고 있는지  우리는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삼채의 효능 중 가장 매력 1순위를 꼽으라고 한다면 바로 삼채가 지니고 있는 식이유황일 겁니다.

 

삼채에는 마늘의 6배에 달하는 식이유황을 함유합니다. 워매~~

 

이 식이유황은 곧 인삼에 많이 들어 있다는 그 사포닌을 말합니다.

 

항염작용, 항산화작용, 정혈작용, 배변촉진,노화방지, 피부병 치료,  아토피, 각종피부질환

 

고혈압, 저혈압, 당뇨, 아토피 피부에 특히 좋다고들 합니다. 그리고 해독을 해주어

 

우리 몸속의 피를 맑게 해주는지라 자연스럽게 건강해질 수 밖에 없지요.

 

 

 

 

 

 

 

 

 

아삭아삭 오독오독`~~ 씹는 맛도 참 좋습니다.

 

저는 설탕을 넣지 않았고, 매실원액과 감식초로 짜지 않고 달지 않게

 

심심하게 간을 맞추었는데요. 각자 취향껏 담아 드시면 되세요~~~

 

식이유황이 마늘의 6배에 달해 각종 성인병예방에 좋은 삼채로 건강 챙겨보시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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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바리의 요리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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