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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치,장아찌,젓갈

토마토장아찌만드는법,끝물청토마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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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마토장아찌를 담아 봅니다.

토마토장아찌라고 하면 다들 이외의 맛이라 다들 놀라워합니다.

끝물 토마토가 요즘 종종 보이는데요 가격도 참 저렴하더군요.

싱싱한 청토마토로 장아찌를 담아보세요. 방울토마토로 담아도 좋아요.

 

 

 

 

토마토장아찌,여름채소장아찌/비바리의숨비소리

 

주재료:청토마토2kg

절임장: 물3C,  수제 국간장 1C,   감식초2C,  매실액2C,  소금1t,

백포도주1C  ,레몬즙1개분

 

 

 

 

 

 

1,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물에 희석하여  20분간 담가둡니다.

 

 

 

 

2, 뽀득뽀득하게 3번 씻어서 소쿠리에 물기 빠지라고 담아두었습니다.

 

 

 

 

 

3, 물기가 완전히 마르면 4등분 하거나 아주 작은 토마토는 2등분 합니다.

 

 

 

 

 

 

 

 

4, 용기에 앞에서 자른 토마토들을 담습니다.

 

 

 

5, 4에 절임장을 바로 바로 계량하면서 넣어주었습니다.(레시피 참고)

 

 

끓일 필요 없고요..간장,

등 바로 바로  청토마토에 직하합니다.
실온에 반나절만 두었다가 냉장고로 바로 옮겨 넣습니다.

 




 

토마토의 효능

 

“토마토가 빨개지면 의사 얼굴이 파래진다.” 라는 말이 있다. 성숙한

토마토를 먹은 사람은 모두 건강해져 의사가 필요 없어진다는 뜻이다.

실제로 토마토는 비타민, 미네랄, 유기산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토마토의 빨간 색소 리코핀에는 발암억제 효과가 있다고 하니 ,

의사 얼굴이 파래질 만도 하다. 토마토는 여름채소지만

다른 채소들처럼 요즘은 일 년 내내 토마토를 먹을 수 있다.

 

토마토는 오래전부터 비만, 고혈압, 당뇨병 등의 식이요법에 이용되어 왔는데

다른 채소와 마찬가지로 수분 함량이 높고 비타민A의 모계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B1, C, 루틴 등을 고루 지니고 있다. 최근에 토마토가 더 각광을 받는 것은

성인병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그중 혈압을 낮추고 고혈압을 개선하는 효과가 큰데 이는 비타민C가

토마토100g에 21밀리그램 이상이나 함유되어 있는데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장기간 보존해도 쉽게 파괴되지 않기 때문이다.

 

비타민C의 또 다른 효능을 보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데

 동물실험을 한 결과 루틴을 투여하면 혈압이 단기간에 내려가며

간장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떨어진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특히 토마토는 당질대사나 지방대사를 도와주는 작용을 하여 비만이

걱정되어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이라면 토마토를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

 

 

 

 

 

 

 

 

토마토장아찌 담그기 참 쉽죠잉? 물러질 것이라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당..아삭아삭 굉장히 맛있어요~~

 

 

<비바리의 친환경 요리책 안내>

 

1, 우리집은 친환경 반찬을 먹는다.

2, 우리집은 친환경 국을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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