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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A가 풍부한 근대 1팩으로 맑고 시원한 된장국을 끓여보았습니다.
멸시 다시마 국물을 따로 내지 않고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끓였어요.
이렇게 국을 끓여도 좋지만 겉절이나, 나물로 무침을 하여도 손색이 없습니다.

국에 넣은 멸치와 새우도 모두 함께 드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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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준비할 재료
근대 1팩(3인분)
두부 100g, 쌀뜨물 6컵,
마늘1쪽,대파,된장1큰술 듬뿍,
볶음멸치 1줌,꽃새우1줌

*이외에 선택사항
청량고추
쇠고기
들깨가루





                                                              재료들을 사진처럼 우선 준비해 주세요
                                                   




                    
  **끓이는 순서**


1, 근대는 깨끗하게 씻어서 줄기끝을 자르면서 잡아당겨 겉껍질을 벗기고
뜯거나 먹기좋게 썰어주세요
2, 두부도 썰어서 준비하시구요
3, 냄비에 쌀뜨물을 붓고  (없으면 그냥 물) 된장을 풉니다.
4, 여기에 멸치 한 주먹 넣고 끓여 주세요 (5분)
5, 팔팔 끓으면 준비한 근대와 두부를 넣습니다.
 (근대는 줄기부분부터 먼저 넣어주세요)
6,이어서 꽃새우 한줌을 넣고
7,마늘과 파 ,고추 넣어서 국간장으로 간을 봅니다.
(간이 맞으면 굳이 넣지 않아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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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싯물을 따로 내는 번거로움 없애고
국물맛을 진하게 하는 방법이에요
처음부터 중멸치나 볶음멸치 한웅큼 넣고 팔팔 끓이면서
국을 끓여나가면 됩니다.
두부를 넣을때 꽃새우도 추가로 넣어보세요
달큰하면서 국물맛이 확 달라져요.
                                                         
  **요리Tip**
       멸치와 꽃새우는 마른팬에 한번 볶아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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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국과 어울리는 요즘 식단**

현미밥, 근대국
쌈:다시마,양배추,깻잎 등 (쌈장)
안동간고등어구이(기름 사용하지 말고 구워 주세요)
청경채나물무침
풋고추
그리고 후식으로는 방울토마토3개 정도
.
.

부담스럽지 않은 웰빙식단이죠?
며칠전에 차려먹은 것 정리해 봅니다.
  멸치와 새우는 건져 내지 말고 모두 꼭꼭 씹어서 함께 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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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란?

근대는 무기질과 비타민의 함량이 비교적 많다. 단백질의 함량은 적지만 그 구성
 아미노산은 라이신·페닐알라닌·로이신 등 필수아미노산이 많아 질이 우수하다.
당분은 대부분이 포도당이다. 성분상으로 보아 시금치와 비슷하며 무기질과 비타민의
공급원으로 우수한 식품이다. 근대국이나 나물은 시금치와 같은 요리법으로 하면
되는데 엽채류치고는 잡맛이 조금 강한 편이다. 조직은 시금치보 다 부드럽다.
영양상으로 보아 어린이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이다.
비타민A가 많아 밤눈이 좋지 않고 피부가 거친 사람과 성장 발육이 뒤늦어지는
어린이에게는 매우 좋은 채소이다.

Posted by 비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사이팔사 2009.06.06 11: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아.....일등......^^
    뽀얀것이 아주 좋아보입니다....
    해장국이 생각나는건 왜 일까욤.......^^

  2. 맛짱 2009.06.06 11: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있게 한그릇 먹고가요~^^

  3. 꿍시렁쟁이 2009.06.06 11: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점심으로 한그릇 먹고 갑니다~

  4. *저녁노을* 2009.06.06 11: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맛나것당.ㅎㅎ
    오늘 저녁에 노을이두 끓여봐야쥐이~~

  5. 무근성 2009.06.06 11: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대노물! 참 오래만에 봅니다. 예전엔 많이 먹었지만

  6. mami5 2009.06.06 12: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집도 근대된장국 무지 좋아라 하는데
    아주 시원하고 맛있지요..^^*
    바리님 주말 즐거운 시간이되세요..^^*

  7. 검도쉐프 2009.06.06 12: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바리님의 건강식단은 정말 멋집니다. 정갈하고, 맛깔스러운 것이 먹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듭니다.
    맛있고, 건강에 좋은 자연친화적 밥상~

    홍콩에는 근대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ㅠ,ㅠ

  8. 앞산꼭지 2009.06.06 12: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먹기 아까운데요.....ㅎㅎ.
    정말 훌륭한 솜씨에 아이들의 건강히 절로 쑥쑥 크겠심다.
    잘 보고 갑니다.

  9. 전옥화 (웃골댁) 2009.06.06 13: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리 솜씨가 좋으시군요 ~ 근대 된장국 정말 구수하고 맛이 좋을것 같아요~~
    저도 한그릇 먹고 갑니다....

  10. 유머조아 2009.06.06 18: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 보기만 하여도 입안 가득 침이 고이네요..

  11. 왕비2 2009.06.06 18: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상 맛있게 차리셧네요...
    왕비는 오늘 외출 다녀 왔어요..
    딸래미 백일장 대화 글스는것 보고..ㅎ
    주말 잘 보내세요~

  12. rockfish 2009.06.07 00: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마디로 침이 꿀꺽 넘어갑니다. 어렸을적 어머니가 꿇여주시던 그 때가 생각납니다. 내일은 직접 꿇여봐야겠네요 예전의 맛이 날지 모르겠지만...

  13. 광제 2009.06.07 05: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원해보입니다.

  14. 산위의 풍경 2009.06.07 05: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영양 만점입니다. ^^ 심심하게 끓여 먹으면 좋을것 같네요.

  15. 금낭화 2009.06.07 11: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담음새도 뛰어나네요
    시원한 맑은국 최곱니다.

  16. pennpenn 2009.06.07 19: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른은 먹으면 안되남유?

  17. leedam 2009.06.08 09: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저는 먹어도 되나요 ?ㅋㅋ

  18. 2009.06.08 09: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