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옛부터 들깨죽은 노인의 보신과 병후 회복의 영양식으로 많이 이용해 왔다.
 백발이 다 된 사람이 들깨를 계속 먹었더니 검은색 머리로 변했다는 이야기를
흔히 듣게 되는데 이것은 들깨에 놀라운 효능이 있음을 의미하는 말이다.
들깨는 바이러스성 기관지염, 위궤양, 감기 등을 낫게 한다.
또한 비타민 E가 많이 포함되어 있어 생식능력 증강, 시력회복, 전립선치료, 탈모억제,
통풍예방, 담석용해 등에 도움을 주고 있다. 들깨는 기침을 부드럽게 해 주는 작용이 있으며
 갈증을 멎게 하고 뇌신경을 튼튼하게 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머리를 맑게 하는 작용이 있어 옛날 선비들이 애용했다.
곧 비라도 내릴것 같은 날씨.. 오늘은 고소한 들깨칼국수 한그릇 어떠신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준비재료: 우리통밀가루 1 + 1/2컵
부재료: 감자1개 (100g),호박 1토막 (100g),들깨가루3큰술, 표고약간
멸치육수: 국물용멸치 2주먹,양파1개, 무 1토막,다시마1조각,표고버섯 2개,그리고 물

만드는 순서

1, 우선 멸치다싯물을 낸다. (위 재료 참고)
2, 멸치육수가 끓는 동안 우리통밀가루에 아주 살짝 소금을 넣고 반죽을 한다
3, 반죽을 할때는 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치대야 한다.안그러면 물러질수가 있다.
4, 반죽한 덩어리는 랩으로 싸서 냉장고에 10분 놓아두어 부드럽게 한다.
5, 감자는 사진처럼 썰고, 호박은 채썬다.
6, 들깨가루도 꺼내둔다.




이제부터는 반죽한 덩어리를 꺼내어 밀대로 밀어서 칼국수를 만들고
멸치육수물에 삶아내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우선 멸치육수를 냄비에 걸러서 끓이기 시작합니다.그동안 칼국수를 만들거에요.

***

7,냉장소에 넣어둔 반죽을 꺼내어 마른 밀가루를 묻혀서 4등분합니다.
7, 밀대로 편편하게 밀어서 세번 겹쳐 말아 곱게 채썰어요
8,멸치육수물이 끓으면 썰어놓은 칼국수를 살살 둘러붙지 않게 조금씩 넣어가며 저어줍니다.
9, 이때 표고버섯도 함께 넣어주세요(건표고라면 미리 물에 불려둠)
10,마무리단계가 오면 채썬 호박을 넣고 다시 끓입니다.
11, 호박이 살짝 익으면 들깨가루 3큰술 정도 넣고 잘 저어주세요.
12, 간을 보아 싱거우면  국간장과 소금으로 맞춰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들깨의 효능**


들깨는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방지하여 피부를 윤택하게 한다.
또한 혈관의 노화를 방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치를 낮추어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햇볕에 타서 회복이 좀처럼 안되는 사람이 들깨기름을 먹거나 피부에 문지르면 좋은 효과를 얻게 된다.
변비증 치료와 중풍예방에 도움을 준다
들깨를 그대로 씹어 먹으면 심한 변비증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
특히 고혈압 환자에게 변비가 생겼을 때 생들깨를 씹어 먹으면 윤장작용으로
 변통이 잘 되어 중풍의 예방에 도움을 주게 된다.
들깨 기름에 들어있는 DHA는 뇌의 신경기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DHA는 두뇌 영양소라고 할 만큼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 까지 두뇌의 움직임을
활발히 하는데 도움이 된다. DHA는 혈압을 낮추고 동맥경화를 예방하며 혈관에
 끼어있는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

들깨칼국수가 어떤 맛이냐구요?
엄청 고소해요.. 안드셔보면 절대 후회하실거에요..
스크랩은 여기서-->
http://blog.daum.net/solocook/16888215
다음 블로그로 이동이 됩니더



** 또다른 별미칼국수& 국수 **

1, 잊을 수 없는 최고의 맛 팥칼국수: http://vibary.tistory.com/385
2, 생리불순에 좋은 검정콩국수: http://vibary.tistory.com/228
3, 사과닭가슴살카레국수 ;http://vibary.tistory.com/292
4, 열무김치만 있으면 OK! 열무메밀국수 :http://vibary.tistory.com/292
5, 국물맛 끝내주는 바지락칼국수;http://vibary.tistory.com/147
6, 톡쏘는 그맛 홍어비빔국수 ; http://vibary.tistory.com/409
7, 톡톡 터지는 날치알 비빔국수:http://vibary.tistory.com/44


Posted by 비바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세미예 2009.06.15 09: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들깨로 된 칼국수 정말 고소합니다. 그 맛은 먹어본 사람이 잘 압니다.
    잘 먹고 갑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2. 따스아리 2009.06.15 09:5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으아 사진으로만 보아도~ 국물이랑 면발이 끝내줄 것 같습니다~
    으어엉 ㅜㅜ 사진으로만 봐야 한다니 비바리님 미오 ㅜㅜ;;;
    ㅎㅎ 한주의 시작이네요~ 힘내시고요 ^^ 좋은 하루 되시어요~

  3. leedam 2009.06.15 09: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 한국 전통 멸치국수를 올려야 되는거 아닌가요? ㅋㅋ 스파게티는
    지가 다 먹고갑니다 ^^
    한주가 시작되는 월요일 상큼하게 보내소서~~~~~^^

  4. 2009.06.15 09: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5. 오드리햅번 2009.06.15 09: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칼국수에 들깨를..
    나도 참고할께요..
    오랜만에 다녀갑니다.

  6. jk7111둔필승총 2009.06.15 10: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점심 메뉴 결정했습니다. ㅎㅎ
    잘 봤습니다. 활기찬 한 주 시작하세요.

  7. 이름이동기 2009.06.15 10: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어제 저녁 어머니께서 해주신 칼국수를 먹었지요 ~0~ ㅋㅋㅋㅋㅋㅋ

  8. *저녁노을* 2009.06.15 1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손이 많이가 자주 못해먹는데........
    음...고소하니 맛나것당.ㅎㅎ

    즐거운 한 주 되소서^^

  9. 풍경그림 2009.06.15 1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면요리 너무 먹고싶은데.....참고 있다는~ㅋ
    못먹는 스트레보다 먹어주는 편안함이 더 좋을텐데 말입니다.

    들깨가 들어가서 고소하고 피부미용에도 좋다고하니 더욱 땡깁니다^^

    고운하루되세요~

  10. mami5 2009.06.15 11: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머나 ..넘 고소하고 맛있겠어요..
    직접 밀어서 만든손국수라 더 맛이좋을 듯합니다..^^*
    점심메뉴로 딱이구만유~~^^*

  11. 맛짱 2009.06.15 11: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그릇 잘 먹고 갑니다,^^
    행복한 한 주 시작하세요.

  12. JUYONG PAPA 2009.06.15 11: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나겠다...ㅠㅠ;;;

  13. 왕비 2009.06.15 12: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몸에도 엄청 좋겠어요..한그릇 먹으니 든든하네요...
    점심 맛있게 드시공 오후 잘 보내세요..

  14. 털보아찌 2009.06.15 23: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있는 들깨 칼국수 한그릇 먹고 갈까 말까?
    밤늦게 돌아다니다가 뱃살 나올까봐서리~~ㅎ

  15. 산위의 풍경 2009.06.15 23: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들깨 가루를 좋아해서 음식에 많이 넣어서 먹습니다. 나물 잡채라고 온갖 채소를 볶거나 무쳐서 거기에 들깨가루를 섞으면 좋은 반찬이 돼지요.......칼국수~~!! 꿀꺽 배고픕니다. 늦은 시간이라서.ㅋㅋㅋ 편안한 밤 보내셔요.

  16. 해나스 2009.06.16 14: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들깨 칼국수!! 그 이름만으로도 건강이 느껴지는걸요.
    제가 또 들깨 상당히 사랑하거든요.
    담에 칼국수 끓일 때는 듬뿍 넣고 해야겠어요...쓰읍~ ㅋㅋ

  17. 保人Sophia 2009.06.16 17: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니!
    왜 안불렀어요!
    삐짐ㅋㅋㅋㅋ
    맛있었겠다ㅠㅠㅠㅠ

  18. ★바바라 2009.06.16 23: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 그냥 칼국수도 아니고, 들깨 칼국수. 들깨 미역국 잘 해먹는데,
    요 칼국수도 해먹어봐야겠네요~ 컥~! 먹고 싶어라~

  19. 루비™ 2009.06.17 16: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들깨 칼국수 최고에요~!

    그 걸죽한 국물 마시면 배가 불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