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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계획으로 금연이나 금주,혹은  다이어트를 선택하신 분들 꽤나 많으실거에요.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야금야금 찌기 시작한 살들이 장난 아니거든요.
건강도 지키고 살도 좌악 빼고.이렇게만 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늘 책상머리에 붙어 사는 저는 운동으로 살빼기는 정말 힘듭니다.

하여.. 선택한 방법이 바로 먹으면서 요요현상 없이 안전하게 살빼기 입니다.
다이어트 해보신 분들은 한 두번 실시해본"덴마크식 달걀 다이어트"를 병행하면서
현미밥과 그에 맞는 가벼운 반찬들로 보충해 보고자 합니다.
체계적인 식단으로 건강도 지키고 요요현상도 없는 안전한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몇가지 반찬들을 정리하여 소개합니다.

기름진 음식에서 벗어나는데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굳이 다이어트식에 포함시키지 않드래도
 평소 건강관리에 관심 계시는분들의 식단으로도 좋은 메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나물류(취나물, 곤드레,콩나물,미나리, 시금치,민들레 등)-거의 모든 나물류가 포함되겠어요.
사진에서 보는 나물은 취나물 말려두었던것과 미나리 나물입니다.

***취나물-
*, 미지근한 물에 불려서 푹 삶고,삶은물에 그대로 두어시간 담궈둡니다.
그래야 부드러워 지거든요..
*, 팬에 갖은 양념(간장, 참기름 혹은 들기름),다진마늘,파,멸칫가루 등을 넣고 멸치다시마물을
부어서 삶듯이 볶아줍니다. 자칫 건조된 취나물은 딱딱하여 먹기 곤란한 경우가 있는데
삶았던 물에서 바로 헹궈 내지 말고 그대로 담가 2`~3시간 놔두면 부드러워 집니다.
***미나리나물-
*, 미나리의 잎을 대강 훑어내고 줄기만 사용합니다.
*, 물을 끓이고 약간의 소금을 넣고 데쳐냅니다.
*, 함초소금과 깨소금으로만 버무립니다.(참기름은 생략)



2,두부톳나물무침
두부를 적극 활용해 보아요~~~

* 두부반모는 물기를 빼고 일회용 팩에 담아 으깹니다.
*톳나물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치고
* 삼색 피망으로 색깔을 입힌다음  참기름, 깨소금, 소금으로 살짝 버무립니다.

3,닭가슴살수삼냉채
닭가슴살과 양배추 등을 적절하게 섭취해 주세요`~

*닭가슴살 1개는  닥터쉐프 냄비에서 익혀내어 먹기좋게 찢습니다.
*사색피망과 배는 길이를 맞춰서 가지런히 썰고
*수삼도 다른재료와 길이와 두께가 같게 썰어서 준비~~
* 겨자소스를 곁들여 냅니다.





다이어트 할 때는 식초를 적당히 섭취해 주면 도움이 됩니다~~

4,파래나물무침
*파래는 씻어서 헹구고
* 무우는 곱게 채썰어서 식초,검정깨, 함초소금으로 연하게 무쳐요
*삼색피망은 송송송 다지고
*모든재료를 고루고루 버무립니다.

5,미역초무침
* 버섯은 끓는물에 소금넣고 살짝만 데쳐 먹기 좋게 찢고
* 생미역은 소금약간 넣고 바락바락 주물러서 숨을 죽여 씻은 다음
끓는 물을 부어가며 파랗게 색을 냅니다.
*초고추장으로 버물려 주세요.(미리 만들어 두면 편함)



만감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재료들을 적극 활용합니다
우엉, 연근, 호박, 고구마,야콘,옥수수, 마 등~~~

6,우엉피망잡채
* 우엉은 껍질벗겨 곱게 채썰어 끓는 물에 데치고
* 삼색피망도 우엉길이에 맞춰서 채썰기
호박씨도 함께 넣고 멸칫국물에 굴소스 아주 조금,
참기름 아주 조금 넣어서 살짝 볶아냅니다.

7,단호박구이
* 단호박은 먹기좋게 썰어서 씨를 파내어 준비
* 오븐이나 닥터쉐프 냄비, 혹은 직화오븐에서 그대로 구워냅니다.
반찬도 되고 한끼 식사로도 강추~~
기호에 맞게 꿀을 살짝 얹어 드시면 좋습니다, 저는 그대로 얌얌~~~


각종 버섯이나 묵종류도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8,도토리묵무침
*도토리묵1/2모를 썰어서 준비하고
*갖은 채소와 함께 약한 간장 양념에 살살 버무립니다.
(간장양념: , 멸치우린물에 간장, 집간장 약간만 ,깨소금,고춧가루, 참기름, 다진마늘,...)

9., 브로콜리콜라비나물
*, 브로콜리, 당근, 콜라비, 검정깨, 함초소금이 필요하고
*, 모든 재료는 알맞게 썰어요.
*, 끓는 물에 소금 넣고 살짝 데쳐내고,검정깨와 함초소금으로 조물조물 버무리면 끝~~~





특히 다시마와 청국장은 숙변제거에 효과~~

10,우엉조림(연근조림)
우엉이나 연근 야콘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뿌리채소를 가급적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우엉은 껍질 벗겨서 새끼손가락 길이만큼씩  썰어서 끓는 물에 대쳐냅니다.
*멸치와, 다시마, 건새우를 넣고 10분간 끓여서 국물을 냅니다.
* ,멸칫물에 마늘 4~~5개 편썰어 넣고 수제맛간장 2큰술 넣어서 조려냅니다.
(참기름은 여러분들의 선택사항~~저는 생략)


11,생청국장 먹기
* 청국장 제품들이 아주 다양하게 나왔어요.
가루, 캡슐, 그리고 냄새를 없앤 청국장에 이르기 까지~~
익혀먹기 보다는 다이어트시에는 생청국장을 그대로 드시길 권합니다.
* 날달걀하나 풀어서 함께 섞어 먹기
* 배추김치에 싸서 먹기
* 구운김에 싸서 간장에 찍어 먹기
*,야채 샐러드를 만들 때 삶은 콩과 건포도를 넣듯 청국장을 한 숟가락 정도 넣어 먹는다.
*백김치에 싸서 먹기
* 금방지은 현미밥위에 얹어 먹기
8,수제요구르트나 좋아하는 음료에 청국장을 넣고 믹서로 갈아서 마신다.

***

이외에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먹거리로는
달걀삶은것, 자몽,딸기, 수박, 참외,방울토마토,오이,키위, 식초,
허브차,녹차, 블랙커피 등~~

탄수화물을 줄이고 고단백으로 드시면 요요현상이 없어요.
간식은 피하고 조리시 기름사용은 가급적 피하세요.
소금도 완전한 무염식이 좋기는 하지만, 아주 살짝만 `~~사용을 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수분섭취는 필수~~~
과일도 잘 골라 드셔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지요?
이밖에..운동요법은 다음편에`~~~

여러분들의  다이어트 생생 경험담들 댓글로 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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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에 도움되는 반찬 다음메인`~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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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웰빙생활요리 & 먹는이야기 ]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스크랩은 여기서~~
http://blog.daum.net/solocook/16888507

Posted by 비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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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010.01.18 09: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비바리 2010.01.18 17: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헉~~
      저두용~~~

      쉬지 못하궁..오늘도 먼길 다녀와야 했답니다..
      하루는 푹 쉬어야 하는뎁~~~

      바쁜 와중에..포스팅도 열심히 하시공..
      옥이님도 참 대단하세요..
      한주간도 화이팅요`~

  3. 경빈마마 2010.01.18 09: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런 반찬은 날마다 먹어도 맛나요.
    사진과 정보 올려주신 비바리님 감사합니다.

  4. 달려라꼴찌 2010.01.18 10: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채식위주의 식단이 짱이겠죠 ^^

    • 비바리 2010.01.18 17: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꼴찌선생님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한주..출발하셨죠?
      오늘부터 부지런히..방문도 해야지...했는데
      먼길 출장 다녀와야 했어요..

  5. 누비예 2010.01.18 10: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덴마크식 달걀 다이어트.
    저두 한번 해 볼까요?
    굴러다니느라 힘들거든요~ㅋㅋ

    새콤한 미역초무침.
    꼴깍.
    군침 넘어가요~

  6. yureka01 2010.01.18 1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강식에 맛도 일품이고..
    미역초무침..이거 대박입니다^^

  7. Phoebe 2010.01.18 10: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여기에 밥만 들고 들어가면 되네요.
    밥퍼올테니께 상치우지 마시고 고대로 놔두세요.ㅎㅎㅎㅎㅎ
    파래무침, 묵 무침 아무도 주지 마세요. 진짜 좋아하는거에요.^^

  8. 뽀글 2010.01.18 10: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다이어트반찬들이 다 너무 맛나보여요^^;; 이러면 밥두공기먹어서 허덕허덕되어야겠는데요^^:
    어쩜 군침이 막돌아요^^

  9. mami5 2010.01.18 1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1가지 반찬만 있으면 반찬걱정도 뚝~
    다이어트도 만점~~
    아주 좋으네요..^^*

    바리님 한주 행복하세요..^^

    • 비바리 2010.01.19 00: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올해는 독한 마음으로 다이어트 성공해야 할터인데
      미리 자신없고 걱정스럽습니다.
      이..펄펄 살아 움직이는 입맛 때문에요..
      ㅋㅋㅋㅋ

  10. 부지깽이 2010.01.18 12: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눈이 번쩍 뜨이는 제목이예요.
    저에게 다이어트는 영원한 화두랍니다. ^^

    보통 다이어트 음식들은 맛 없어 보이던데, 이건 전형 아닌데요.
    잘 배워 가요~~

  11. 바람꽃과 솔나리 2010.01.18 13: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디이어트도 되고 훌륭한 건강식이군요^^*
    너무 예쁜 모습도 작품이네요~^^

    • 비바리 2010.01.19 0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올해는 요리도..사진도..
      모두 열심히 해보리라 또..그렇게 다짐해 봅니다..
      그리고 우리 .서로..건강하기`~~
      바람꽃과 솔나리님께서도 건강한 모습으로
      좋은 작품들 많이 보여주시길요

  12. 홍천댁이윤영 2010.01.18 16: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있게 먹고 살도 안찌고 참 좋은 반찬들이네요^^

  13. 오지코리아 2010.01.18 17: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부분 다 채소류군요.
    강원도 산골 여행하다 보면 진짜로 고기는 볼수없고,
    모두가 산나물,채소류,두부가 전부더만요.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실제 건강에도 좋은 자연식이죠.
    저도 열심히 그런식단으로 바꾸고 있답니다.
    잘 보고 갑니다^^

    • 비바리 2010.01.19 0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강원도 산나물들은 향도 남다르고
      나물이..아주 맛있드라구요..
      채식식단...
      해보면 해볼수록 매력이 넘쳐요..그쵸?
      오지코리아님.. 이번 한주간도..즐거움이 넘치시길요

  14. 소마즈 2010.01.18 17: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연초에 꼭 세우는 계획이 바로 다이어트에요..
    저는 생청국장이 간편하교 효과도 좋더라고요
    첨에는 그냥 먹기가 그래서 김에 싸먹었는데
    익숙해지니까 그냥먹어도 고소하고 뭐니해도 화장실에 잘 가니까
    다이어트로 최고인것 같아요

  15. leedam 2010.01.18 19: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까 추천하고 댓글을 쓸려다가 컴이 다운이 ㅋㅋㅋ
    요거 많이 드셔요 바리님 ㅎㅎ 날씬한 모습을 볼수있게요 ㅎㅎ

  16. 작은소망™ 2010.01.18 21: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꼭 배가 고플때 맛난 사진을 보는군요 ㅠㅠ
    정말로 군침이 확 돕니다. ㅠㅠ
    저도 다이어트좀 해야할탠데 쉽지 않네요 ^^ ㅋㅋ
    행복한 한주 보내세요..

  17. 도켜 2010.01.18 23: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저도 다이어트 상식에 대해 글을 올리지만 정말 글 잘쓰신다 역시 숨은 고수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
    글 쓰신거 너무 잘쓰세요 부럽 ㅠㅠ

  18. 꼬기뉨 2010.01.19 0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겨울동안 불린 살 다시 빼야겠는데..
    먹는 유혹..특히 저에겐 더욱...흑흑..
    안 먹으면 포스팅을 못하니...이거 완전 고문입니다. ㅎㅎ

    전 닭가슴살, 고구마만 먹으면서 뺏는데..
    이렇게 다양하게 먹을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
    솜씨가 부럽습니다.

    • 비바리 2010.01.19 15: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한가지만으로는 그렇지만
      덴마크식 달걀다이어트는 단백질과 채소 중심이면서
      아주 좋드군요..
      한번 해보실래요?
      다이어트~~저도 올해의 숙제입니다.

  19. 문가이버 2010.01.19 09: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추가루 알러지가 있는 저로서는 도토리묵 무침 빼고는 다 좋아하는 것들이네요.
    건강식은 역시 자극적이지 않아야한다는 것이 진리인 듯.

    • 비바리 2010.01.19 15: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런..
      고춧가루알러지란 이야기도 처음 듣네요.
      그럼 백김치만 드시는죠...
      신경쓰일듯 합니다..
      건강 관리..체질개선 잘 하시면 드실 수는 있을까요?

  20. 루비™ 2010.01.19 09: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이렇게나 몸에 좋은 반찬들을....
    이렇듯 좋은 음식들을 많이 해드시니
    비바리님은 분명히 이쁘고 날씬하시리라 생각해 본답니다...^^

    • 비바리 2010.01.19 15: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실은 정 반대에요..
      ㅋㅋㅋ
      많이 노력해야하는데
      펄펄 살아움직이는 이 입맛땜시 걱정입니더.
      루비님은 완전 날씬하시든데요..
      사진으로요~~

  21. 건뚱이 2010.02.11 21: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토리 무침이 제일 맛있겟네요..
    배가 고파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