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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여러분들의 일주일 반찬걱정을 확~~덜어 드릴게요.

주말을 이용하여 일주일 동안 먹을 알뜰하고 건강식 밑반찬 7가지를 만들었어요
나물은 기본~~ 노화예방은 물론 단백질을 보충시켜 줄 검정콩조림도 하였고
이번에는 조미쥐치를 이용한 주전부리식 반찬도 만들었답니다.

마침 설에 선물받은 마가 있어서 마조림도 했구요.자취시절부터 참 열심히 먹었던
미역줄기볶음도 만들었어요. 오랜만에 만드니 새롭고 맛있드라구요.

이외에 칼슘의 왕인 멸치볶음...그리고 연근조림도 다시마를 넣고 색다르게 만들었답니다.
하나 하나 살펴볼까요? 아시죠? 비바리의 조리법은 항상 간단하다는것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주일이 든든한  건강  밑반찬 7가지.`~~

 

**1, 미역줄기볶음**

재료: 미역줄기 1팩 (2천원어치)
볶음양념: 멸칫국물3큰술, 올리브유1큰술,소금,통깨, 마늘 3쪽

분간 물에 담궈 짠물을 우려냅니다.
2,팔팔 끓는 물에 퐁당 넣어서 데쳐냅니다.-오래데치면 누렇게 됨
3, 마늘은 편썰기를 한 다음 다시 채썰기를 합니다.
4,팬에 위 양념을 넣고 살짝만 볶아 줍니다.

요리팁: 미리 끓는 물에 데쳐서 살짝만 볶아주세요.
그러면 쫄깃거리면서도 부드럽고 색깔도 파랗게  아주 곱습니다..



 



* 2, 아몬드멸치볶음**
재료: 멸치 50g,(2줌), 아몬드 약간
양념: 물2큰술, 수제맛간장 조금,포도씨유,올리고당 2큰술, 통깨 3큰술,

1, 멸치는 마른팬에 살짝 볶아줍니다.
2, 팬에 양념을 모두 만들어서 멸치와 아몬드를 넣고 얼른 볶아서
 통깨 뿌리고 뒤적여 마무리를 합니다.

멸치를 볶기전에 바른 팬에서 살짝 볶아 주면 비린내가 제거 되고
혹시 모르는 이물질도 제거 되어 좋습니다.

**3, 검정콩조림**

재료: 검정콩 1컵
조림장: 수제맛간장1/2컵, 물1/2컵,올리고당1,통깨,참기름1

검정콩은 이물질을 잘 골라낸 다음 하룻밤 찬물에 불립니다.
2, 물에 1차로 삶아냅니다.
3, 조림장을 만들어 약불에서 은근히 조려냅니다.

**검정콩이 좋은 이유*
검정콩에는 흰쌀밥을 먹는 사람에게 부족하기 쉬운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여러가지 효소나 특수 성분도 많이 들어 있고 혈관을 젊게 유지해 주고,
혈액도 정화시켜 주니 반드시 먹어야 할 식품이에요.

**  4,취나물***

재료: 취나물 적당량
멸치육수 1컵, 집간장1, 진간장1, 통깨, 참기름, 마늘2쪽

1,나물은 하룻밤 찬물에 불려서 삶아 둡니다.
2,마늘은 다지거나 채썰기를 합니다.저는 다지기 보다는 채썰어 넣기를 좋아합니다.
3, 팬에 볶음장을 만들고 미리 삶아둔 취나물을 넣고 푹  삶듯이 볶아냅니다.
3, 통깨 넣고 마무리~~~

삶은 물에 그대로 담가 두세요.그래야 싱거워지지 않아요..

** 5, 마볶음**

재료: 마 큰것 1개, 마늘3쪽, 샐러리1대, 노랑피망,빨깡피망 1/3개씩
볶음장: 수제맛간장1,물3큰술,소금약간,소고기맛 맛선생 약간, 검정깨, 올리브유 약간

마는 장갑을 껴서 껍질을 벗깁니다.
2, 마늘은 곱게 채썰기~~
3, 샐러리와 피망은 먹기좋게 썰고
4, 팬에 양념장을 만들어 볶아 줍니다.
5, 검정깨를 솔솔 뿌려서 마무리~~~


 

****6,쥐포무침**

재료: 올리브쥐포구이채 (시판용) 1줌,영양부추 약간
양념: 고춧가루 혹은 고추장 1큰술,통깨약간,레몬즙 약간, 참기름 약간,꿀 약간,

1, 안주용 쥐포구이를 한주먹 준비하여 먹기좁게 자잘하게 손으로 찢습니다.
2, 영양부추는 1cm 정도로 썹니다.
3, 양념에조물조물 버무립니다..
꿀은 기호에 따라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됨...
상큼한 맛을 위해 레몬즙 투하~~

이것은요  반찬도 되공..궁하면 술안주도 되어요..ㅎㅎㅎ
일반부추 보다는 영양부추가 단단하여 오래갑니다.가격이 조금 세지만요.

 


**7, 연근조림**

재료: 연근 2개, 다시마 약간,호박씨 약간
연한 멸칫물 1/2컵, 참기름, 수제맛간장 1/3컵, (올리고당은 기호에 따라 선택)

1, 연근은 껍질을 벗겨 살폿살폿 썰어서 얼른 물에 담갔다가 데쳐낸다
2, 다시마는 닦아내어 자잘자잘하게 가위로 자르고 호박씨도 조금 준비
이때 반드시 연근은 얇게 썰어 주세요.그래야 맛있어요
3, 팬에 양념장을 만들어 삶은 연근, 다시마, 호박씨를 넣고 서서히 은근하게 조립니다.

다시마를 넣어서 깊은맛이 납니다.밋밋한 연근조림에 호박씨를 넣어
시각적으로도 변화를 주며 영양도 보충해 줍니다.


쨔잔~~~
이렇게 하여 일주일 건강식 반찬이 모두 준비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 두면 일주일 반찬걱정 안녕~~~
마조림은 이틀정도까지 괜찮구요..
여기에 그날그날..즉석 나물반찬을 한가지씩 추가한다거나
김치냉장고에 들어 있는 갖가지 김치들로 식탁에 변화를 줍니다.

아침에 좋은 12가지 영양국 다시 보기 ==>
http://vibary.tistory.com/920

미리 만들어 두면  요긴한 만능맛간장 만들기--->
클릭===>
http://vibary.tistory.com/104

일주일 반찬메뉴 쉽게 짜는 법-->
http://vibary.tistory.com/912

혹시 제 글을 안보신 분들은 클릭클릭..
아니면 아래 엮인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여 밑반찬은 준비가 끝났구요...
지난번에 소개해 드린 12가지 국 기억하시죠?
번갈아 가면서 끓이시고 밥은 꼬옥..현미를 넣은 잡곡밥으로 지어 드세요..
재료가 없다면 미리미리 준비하여 알뜰하게 잘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귀찮다 생각하면 절대로 안되니 나의 건강 내가 책임진다는 생각으로 해보세요..

지난주에는 요리는 잠시 접고 새사진 위주로 포스팅 하였던지라
조금 죄송한 마음이 듭니다..
이번주간에는 많은 요리들 소개해 드릴게요..

날씨가 매우 포근하네요. 오늘은 쉬는날이라 출사 나갑니다..
여러분 이번 한주간도 즐겁고 유익하게 지내세요~~
7가지 반찬 스크랩 ==>
http://blog.daum.net/solocook/16888550


Posted by 비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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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최 영 애 2010.02.22 11: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항상 행복 하세요!

  3. KEN.C 2010.02.22 11: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취나물과 쥐포무침이 제일 땡겨요 ^^
    맛있는 반찬 감사합니다. ~~~~~
    월요일이이예요.
    비바리님 즐거운 한주 시작하세요.

  4. 홍천댁이윤영 2010.02.22 12: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주일동안 식탁이 풍성해지겠어요^^

  5. 준혁맘 2010.02.22 13: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쩜 이렇게도 솜씨가 좋으세요..
    그저 부럽습니다...ㅠㅠ

    • 비바리 2010.02.22 21: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준혁맘님...
      시간 되신다면 복지관이나 기타 등등
      배워주는 프로그램이 많아요..
      생활요리반 등록하여 꼬옥,.수강해 보세요
      정말 많이 도움이 될겁니다..

  6. 밋첼™ 2010.02.22 13: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는 것 만으로도 건강이 좋아지는 듯 합니다^^

    • 비바리 2010.02.22 21: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밋첼님은 스스로 알아서 잘 챙겨드실분 같아요..
      건강한 편이죠?
      암요...
      절대 아프지 마시길요..
      저도 아프는것이 제일..힘들고 서러워요

  7. 고구미 2010.02.22 14: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우....필요한 정보들이에요...그렇잖아도 설날에 멸치랑 시댁서 가져왔는데
    오늘 우리 아들 반찬 만들어야겠네요...미역줄기볶음부터 맛있겠다..^^

  8. 부지깽이 2010.02.22 15: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기만 해도 건강해 지는 느낌이 이런 거군요.

    날씨가 따뜻하니, 마음은 들로 산으로 마구 뛰어다닙니다. ^^
    건강하세요.~~

  9. 김치군 2010.02.22 17: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1주일 이렇게 먹을 수 있었으면 정말 좋겠어요.

    전 여전히.. 참치, 김, 김치, 참치, 김, 김치, 소세지..ㅠ.ㅠ..

    • 비바리 2010.02.22 21: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머나..김치군님..오셨네요.
      반가워라~~~~

      히치치치네요..?
      말씀만 하세요..
      김치군님에게는 밑반찬 필요하다 하모..
      쪼매 만들어 선물해 드리고 싶어용..
      워낙이.. 멋진님이라서..

      올해도 블로그로 인한 행복이 솔솔 넘치시길요

  10. 꼬마낙타 2010.02.22 17: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역 줄기볶음은 제가 정말 좋아라 하는 반찬인데 ㅎㅎ
    입맛 돋구고 갑니다. ㅎㅎ

  11. 울릉갈매기 2010.02.22 18: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다리고 있으면
    택배가 올까요~^&^

    흠~
    기달려봐야지~ㅎㅎㅎㅎ

  12. Phoebe Chung 2010.02.22 18: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것들이 지금 내게 꼭 필요한 것들인데...ㅜㅠ
    아주 맛깔스럽네요.^
    비바리님 따라한 전복죽 아주 대 성공해서 잘 먹고 있어요.ㅎㅎㅎ
    다 먹고 난후에 후기 올릴라고요.
    남들이 뺏어 먹으러 올까봐...음 하하....
    저는 콩장하는게 제일 어려버요. 하루밤이나 불려야 되는걸.... 성질이 너무 급해서....쩝.

  13. 멀티라이프 2010.02.22 22: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7가지 반찬해두고..
    밤만 해서 먹으면 되는건가요 ㅎㅎ

    요즘 비바리님 말처럼.. 일기 쓴다 생각하고 블로그하고 있어요 ㅎㅎ
    근데 포스팅 안하는 날도 생기고 해도.. 사람들의 관심이 계속되서 감사할따름이네요 ㅎㅎ

  14. 시커먼풍선 2010.02.22 23: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이중에 한가지 반찬만 있어도 밥한공기는 그냥 뚝딱..ㅋㅋ

  15. 옥초딩 2010.02.23 0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오 배고파~ㅋㅋ
    저 밑반찬이라면 메인 메뉴가 필요없겠습니다...
    잘 배우고 갑니다~

  16. 천사마음 2010.02.23 03: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벌써 봄이 온 것 같습니다. 맛있겠는데요?

  17. 해피아름드리 2010.02.23 08: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
    새사진 위주로 포스팅..미안해 할 거 엄는디요^^ ㅋ~
    요리 포스팅은 ...ㅋ 침만 꼴까닥~~
    어제 뭘 잡아왔을까용??? 왕궁금~~~

  18. 예문당 2010.02.23 11: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좋은 소개 감사드려요.
    미역줄기볶음 해봐야겠네요~ 한번도 안해봤는데요.
    마니 배우고 갑니당. ^^

  19. leedam 2010.02.23 20: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크~~~~너무 늦어 님들이 다먹고 가셨군요 ㅋㅋ

  20. 제로드 2010.03.02 12: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금 점심 시간이라 밥먹으러 가야 하는데, 자구 입에 침이 고이네요. ^^ 밥 먹으로 갑니다.

  21. 정지현 2010.10.19 21: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이거이거 넘 맘에 들어요..^^ 주말에 깜박하고 먹을 것을 준비해놓지 않으면, 일주일 내내 빵만 먹는데..ㅋㅋㅋㅋ

    혼자 사니 먹는게 제일 힘드네요...

    올려주신대로 따라하면 그 맛이 날까요? ^^ 한번 시간내서 고대로 따라해봐야겠습니다~~